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게임톡 언론사 이미지

락스타게임즈, GTA4 현세대 콘솔 이식하나?

게임톡 김영찬 기자
원문보기

락스타게임즈, GTA4 현세대 콘솔 이식하나?

서울맑음 / -3.9 °

락스타게임즈가 GTA6 출시를 내년으로 연기한 가운데, GTA4의 현세대 콘솔 이식 버전을 준비 중이라는 소식이 전해졌다.

해당 정보는 락스타게임즈 내부 사정에 정통한 인사로 알려진 'Tez2'가 해외 GTA 포럼을 통해 전했다. 그의 설명에 따르면 GTA 4의 PS5 및 Xbox 시리즈 이식 작업이 약 1년 전부터 진행 중이며, 올해 말 출시가 목표다.

Tez2는 "리마스터가 아닌 단순 이식이며, 프레임 향상이나 일부 그래픽 개선 정도가 포함될 가능성이 있다"고 전했다. 따라서 리마스터 에디션처럼 전면 수정을 거치기보다 원작을 최대한 유지하면서 최신 기기에 최적화하는 방식이 될 전망이다.

GTA4 이식은 올해 초 락스타게임즈가 GTA5 팬 메이드 모드인 '리버티 시티 모드 프로젝트'를 급작스럽게 중단시킨 배경과도 연결된다. 당시 커뮤니티에서는 락스타게임즈가 자사 프로젝트와의 충돌을 우려해 차단한 것 아니냐는 해석이 나왔다.

맥스 페인3 이식 소식도 함께 전해졌다. Tez2는 "팬데믹 시기 수립한 계획을 계속 따르고 있다면 GTA4 이식 후 맥스 페인3의 현세대 콘솔용 이식 버전도 출시될 가능성이 있다"고 전했다.

GTA4는 2008년 발매된 오픈월드 액션 어드벤처 게임이다. 가상의 도시 리버티 시티를 배경으로 주인공 '니코 벨릭'의 이야기를 다룬다. 현실적인 분위기와 사회 풍자, 인물 간 갈등 구조가 돋보이며, 시리즈 중에서도 성숙한 서사로 평가받는 작품이다.

<저작권자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