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급등락주 짚어보기] 김문수 관련주, 국힘 대선후보 확정 후 上⋯한덕수 관련주는 下

속보
우·러 대표단 이스탄불 회담 시작…3년여만에 직접 대화

12일 코스피 시장에서 상한가를 기록한 종목은 평화홀딩스, 평화산업, 윌비스, 한솔홈데코, 대영포장 등 5종목이었다.

이들은 모두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 후보 관련주로 분류된다. 김 후보가 국민의힘 대선 주자로 최종 확정되면서 상한가를 기록한 것으로 해석된다.



반면, 한덕수 전 국무총리 관련주는 줄줄이 하락했다. 코스피 시장에서는 일정실업, 코스닥 시장에서는 아이스크림에듀, 시공테크가 하한가를 기록했는데, 이들은 모두 한덕수 관련주로 묶이는 종목이다.


이날 코스닥 시장에서 상한가를 기록한 종목은 케어젠, 넥스트아이, 세원물산, 유진로봇, 삼보산업, 우듬지팜, 비큐AI, 벨로프, 우원개발 등 총 9종목이다.

케어젠은 전 거래일 대비 30.00% 오른 3만550원에 거래를 마쳤다. 케어젠의 첫 번째 신약 후보물질의 기술이전이 임박했다는 분석에 오른 것으로 해석된다.

이날 오병용 한양증권 연구원은 "VEGFR2 저해 기전의 황반변성 치료제 ‘CG-P5’는 케어젠의 첫 번째 ‘신약’ 후보물질로, 현재 1상 모집이 끝난 상황이며 올해 7월에 최종 데이터를 발표할 예정"이라며 "최근 중국 지역에 대한 기술이전은 거의 막바지 단계에 와 있는 상황이라고 하며, 동사에 따르면 6월 내에는 기술이전(L/O) 계약이 가능할 것으로 추정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경구용 GLP-1 보충제 ‘코글루타이드’ 임상시험 결과를 6월 발표할 예정이며, 만약 위고비 수준의 체중 감량 효과를 입증한다면 국내 건강기능식품 분야에서 또 하나의 초대박 상품이 나올 수 있다"라고 덧붙였다.

유진로봇은 29.96% 오른 9630원에 장을 마감했다. 사외이사인 장동의 대한인공지능학회 기획이사가 10일 이재명 후보 중앙선거대책위원회 총괄특보단 2호 미래기술 특보로 임명된 소식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해석된다. 장동의 신임 특보는 카이스트 전기 및 전자공학부 교수로, 제어, 로보틱스, 기계학습 등을 주로 연구한다.

[이투데이/박정호 기자 (godot@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