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YTN 언론사 이미지

이재명 광화문·김문수 가락시장·이준석 여수...첫 선거운동

YTN
원문보기

이재명 광화문·김문수 가락시장·이준석 여수...첫 선거운동

속보
검찰, '패스트트랙 충돌' 민주당 사건도 항소 포기
이재명 광화문·김문수 가락시장·이준석 여수
이재명, 오전 서울 광화문 청계광장서 첫 선거운동
김문수, 새벽 가락시장 방문…"민생문제 해결"
이준석, 0시부터 전남 여수산단에서 첫 선거 운동
[앵커]
6·3 조기 대선 대진표가 3자 구도로 확정된 가운데, 후보들은 오늘부터 22일 동안 이어지는 공식 선거운동에 돌입했습니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는 오전 10시 서울 광화문에서 출정식을 열 예정이고, 국민의힘 김문수 후보와 개혁신당 이준석 후보는 새벽부터 첫 일정을 소화했습니다.

안보라 기자입니다.

[기자]
민주당 이재명 후보는 오늘 오전 10시 서울 광화문 청계광장에서 첫 유세에 나섭니다.


윤석열 전 대통령 탄핵 심판 인용을 촉구하며 시민들과 함께 집회를 열었던 곳입니다.

민주당 선거대책위원회는 광화문이 '빛의 혁명'을 상징하는 공간이라며, 이번 대선이 12·3 내란을 극복하고 나라를 회복과 성장으로 이끄는 출발점이 될 거라고 밝혔습니다.

이재명 후보는 이후 경기 성남시 판교동과 화성 동탄신도시, 대전 등 'K-이니셔티브 벨트'를 찾아 반도체와 과학기술을 주제로 유세를 이어갈 예정입니다.


후보 교체 위기를 딛고 당 대선 후보로 등록된 국민의힘 김문수 후보는 첫 선거운동 장소로 도매시장을 선택했습니다.

새벽 5시부터 서울 송파구 가락시장을 방문해 민생 문제 해결 의지를 강조했습니다.

이후엔 국립대전현충원에서 참배한 뒤 전통적 보수 강세 지역인 대구 서문시장에서 지지층 결집에 나섭니다.


앞서 지난 6일 김 후보는 대구·경북 지역을 순회하다 당 지도부와 단일화를 둘러싼 갈등이 빚어지자 일정을 중단하고 상경했습니다.

개혁신당 이준석 후보는 새벽 0시부터 전남 여수 국가산업단지에서 첫 일정을 시작했습니다.

이준석 후보는 24시간 쉬지 않고 국가 발전을 고민하는 대통령이 되겠다면서, 압도적인 새로움으로 기존 정치를 바꾸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이후 이준석 후보는 국회 기자회견에서 대선 각오를 밝힌 뒤 저녁 7시에는 서울 광화문 청계광장에서 첫 집중유세를 펼칠 예정입니다.

YTN 안보라입니다.

영상편집 : 정치윤

YTN 안보라 (anbora@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2030은 국민연금 못 받는다?' 분노한 이준석 영상 〉
YTN서울타워 50주년 숏폼 공모전! >
대화로 배우는 이 세상 모든 지식 [이게 웬 날리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