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스1 언론사 이미지

전북자치도, 도민 참여 민생 규제 집중 신고 기간 운영

뉴스1 유승훈 기자
원문보기

전북자치도, 도민 참여 민생 규제 집중 신고 기간 운영

속보
군, 백령·연평도 해상사격훈련 실시…K9 자주포 등 참가

경제·일자리·미래산업 등 5개 분야

6월30일까지…누구나 자유롭게 건의 가능



2025 민생규제 집중신고기간 홍보 포스터.(전북자치도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뉴스1

2025 민생규제 집중신고기간 홍보 포스터.(전북자치도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뉴스1


(전주=뉴스1) 유승훈 기자 = 전북자치도는 일상 속 불합리한 규제 발굴을 위해 '민생 규제 집중 신고 기간'을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기간은 12일부터 6월30일까지다.

대상은 민생경제, 일자리, 미래산업, 인구·돌봄, 일상생활 등 5개 분야다. 전북도민이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단순 민원이나 예산 지원, 세제 감면, 요금 감면 등 비규제 사항은 접수 대상에서 제외된다.

전북도는 접수된 의견에 대해 면밀히 검토하고 제도개선 또는 중앙부처 건의 등을 통해 실질적 규제 해소로 이어지도록 할 방침이다.

참여 희망 도민은 전북자치도 홈페이지 공지 사항에서 제출 서식을 내려받아 이메일 또는 우편(전북도청 자치제도과)으로 제출하면 된다.

이성호 전북도 특별자치교육협력국장은 "민생규제 집중 신고 기간 운영은 도민이 직접 참여하고 건의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이 될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도민과 함께 실질적 규제 개선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도민 여러분의 적극적 참여와 의견을 바란다"고 말했다.

9125i14@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