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면 뭐하니’. 사진 I MBC |
주우재, 이이경, 박진주, 이미주가 화제의 홍콩 커플과 재회했다.
10일 오후 방송된 MBC 예능프로그램 ‘놀면 뭐하니?’(연출 김진용 장우성 장효종 왕종석, 작가 최혜정)에는 홍콩에 방문한 멤버들이 모습을 보였다.
이날 방송에서 유재석은 임원희를 차에 태운 후 어디론가 향했다. 유재석은 “어떤 분이 우리를 집으로 초대했대. 그분이 또 음식을 잘하신대”라며 임원희의 마음을 설레게 했다. 임원희는 “혼자 사시는데 음식도 잘하신다고? 남자일지 여자일지 모르니까”라며 혼잣말하기도.
이어 “종민이 결혼식 잘했더라. 연예인 대부분 오셨더라. 네가 사회를 잘 보겠지 했는데 잘 봄의 잘 봄을 뛰어넘더라고. 나중에 내가 사회 부탁해도 돼?”라고 물었고 유재석은 “당연하지! 형 내가 사회 경력도 많지만 또 잘 본다고”라며 큰소리쳤다.
이후 임원희는 초청자를 대면 후 실망한 기색을 보였다. 알고 보니 배우 박광재였던 것. 임원희의 표정이 구겨져 있자 박광재는 “제가 봐도 실망하신 게 느껴져요. 예전에 ‘돌싱포맨’ 때 뵀어요. 혹시 여자 배우님을 생각하셨냐?”라며 민망해하자 임원희는 “싫은 게 아니고 어떤 분일지”라며 말끝을 흐렸다.
박광재는 집에 ‘놀뭐’ 전 멤버가 모이자 직접 요리를 해주겠다며 메뉴를 읊었다. 유재석은 “근데 여기 간장 베이스 냄새가 나는데요?”라며 냄새를 맡았고 박광재는 “갈비찜 해놨어요. 오래 걸릴까 봐 일단 갈비찜 했어요”라고 답해 멤버들을 화색하게 했다. 갈비찜을 맛본 유재석은 “광재야 맛있다”라며 극찬하기도.
이이경은 “5월 14일에 다 정리하고 부모님 댁에 들어가요. 생각해보니까 가족을 1년에 10번도 안 만나더라고요. 데이트도 한번 안 해본 거예요”라고 밝혔다.
이어 “아버지가 몸이 안 좋으시기도 해요. 그런데 어머니가 너무 부담스러워하세요. 10대부터 혼자 살았는데 40대가 다가오니까 불편해하세요”라고 덧붙였다.
이에 주우재는 “나도 그랬잖아. 처음엔 떨어져 산 거리감이 있어서 불편한데 나름 퍼즐들이 생겨서 편하게 살게 돼”라며 진심 어린 조언을 해줬다.
치즈 달걀말이, 김치찌개까지 순식간에 사라지자 임우일은 “비빔라면 다음에 미나리전이라고요?”라며 계속해서 박광재를 닦달했다. 차돌 비빔라면까지 끓인 박광재는 적적하지 않겠냐는 질문에 “근데 또 당분간은 혼자 있고 싶어”라고 답해 좌중을 폭소케 했다.
모두의 만류 끝에도 임원희 혼자 “근데 미나리전은 해야 할 것 같아”라고 고집하자 박광재는 “이것만 치우고 할게요. 저 바람 좀 쐬고 올게요”라며 에너지를 다 뺏긴 모습을 보이기도.
‘놀면 뭐하니’. 사진 I MBC |
한편 다른 날 주우재, 이이경, 박진주, 이미주는 배달을 위해 홍콩에 방문했다. 주우재는 “얼마 전 지하철에서 ‘양심가전’을 했는데 홍콩 커플에게 선물을 못 드렸잖아. 그래서 직접 드리려고 왔다”라며 여행 목적을 밝혔다.
홍콩의 대중적인 브런치 장소인 차찬텡으로 향한 네 사람은 토마토라면, 밀크티 등 다양한 음식을 주문했다. 이때 주우재와 이이경을 알아본 팬들이 등장. 홍콩팬은 주우재에게 “그러고 보니 누군지 알겠어요. 당신은 변우석의 절친이잖아요”라고 말했고 이이경은 “변우석의 절친으로 알고 있대”라며 폭소했다.
홍콩팬은 “죄송한데 이름은 진짜 기억 안 나요”라며 미안해했고 주우재는 “한국에서 변우석 친군데 이게 세계로 가면”이라고 민망해했다.
이후 트레이시와 제이콥을 만난 네 사람은 반갑게 인사한 후 “집에서 데이트할 때 분위기 만들라고 가져왔다”라며 선물인 조명과 한국 과자 한 상자를 건넸다. 한국 간식을 받은 트레이시는 “너무 좋아”라며 감사를 표했다.
멤버들은 홍콩 팬과 홍콩식 돌솥밥을 먹게 됐다. 홍콩 뉴스에 두 사람이 나온 걸 봤냐는 주우재의 질문에 제이콥과 트레이시는 “친구들이 신기하대요”라며 환하게 웃었다. 이에 멤버들도 “너무 신기하다. 홍콩에서 보니까”라며 남다른 감회를 보였다. 만난 지 8개월 됐다는 두 사람은 “홍콩에서는 커플들이 40대쯤 결혼해요”라며 한국과 다른 사회상을 말하기도.
돌솥밥을 맛본 주우재는 “으음~ 이거는 완전 퍼펙트 마이 타입이다”라며 정신없이 식사해 소식좌의 이미지를 탈피했다.
MBC ‘놀면 뭐하니?’는 매주 토요일 오후 6시 30분 방송된다.
[서예지 스타투데이 객원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