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스핌 언론사 이미지

이재용 삼성 회장, 다음주 일본행…오사카 엑스포 참석 전망

뉴스핌
원문보기

이재용 삼성 회장, 다음주 일본행…오사카 엑스포 참석 전망

속보
원·달러 환율, 0.5원 오른 1439.5원 개장
[서울=뉴스핌] 조수빈 기자 =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다음주 일본 오사카를 방문한다.

10일 재계에 따르면 이 회장은 오는 13일 오사카에서 열리는 오사카·간사이 만국박람회(오사카 엑스포) '한국의 날' 행사에 참석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서울=뉴스핌] 양윤모 기자 = 지난 2일 일본으로 출국하며 글로벌 경영 행보를 마친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9일 오후 김포공항을 통해 입국하며 미소를 짓고  있다. 2025.04.08 yym58@newspim.com

[서울=뉴스핌] 양윤모 기자 = 지난 2일 일본으로 출국하며 글로벌 경영 행보를 마친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9일 오후 김포공항을 통해 입국하며 미소를 짓고 있다. 2025.04.08 yym58@newspim.com


이 회장의 일본 방문은 지난달 2~9일 출장 이후 한 달 만이다. 이 회장은 정부 고위 관계자 등과 함께 '한국 주간'(13~17일) 공식 일정에 나서는 것으로 전해졌다.

한국의 날 행사는 오사카 엑스포 참가국이 각국의 전통과 문화를 선보이는 '내셔널데이'의 한국 버전이다. 퍼레이드와 공연, 조선통신사 재현 행사 등이 열릴 예정이다.

이 기간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가 주관하는 '한국우수상품전'이 열리는 만큼 이 회장이 다른 참석자들과 함께 전시장을 둘러볼 가능성도 있는 것으로 관측된다. 한국우수상품전에는 삼성전자와 현대차 등이 전시 공간을 마련한 것으로 알려졌다.

beans@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