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TV 언론사 이미지

이재명, 국민의힘 후보 교체 비판…"가만히 있으면 상대방이 자빠져"

연합뉴스TV 방준혁
원문보기

이재명, 국민의힘 후보 교체 비판…"가만히 있으면 상대방이 자빠져"

속보
서울 대설주의보...밤사이 최고 5cm, 미끄럼 유의
(창녕=연합뉴스) 김도훈 기자 = 영남 신라벨트 골목골목 경청투어에 나선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10일 경남 창녕군 창녕공설시장을 찾아 즉흥 연설을 하고 있다. 2025.5.10
    superdoo82@yna.co.kr

(창녕=연합뉴스) 김도훈 기자 = 영남 신라벨트 골목골목 경청투어에 나선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10일 경남 창녕군 창녕공설시장을 찾아 즉흥 연설을 하고 있다. 2025.5.10 superdoo82@yna.co.kr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가 국민의힘 후보 교체 사태와 관련해 "가만히 있으면 상대방이 자빠진다"고 밝혔습니다.

이 후보는 오늘(10일) 경남 창녕시장 연설에서 김영삼 전 대통령의 발언을 인용해 "정치는 잘하려다가 실수하면 괜찮은데 이익을 노리고 막 움직이면 반드시 걸려 자빠지게 돼 있다"며 "어느 집단을 보니 그 생각이 든다"고 말했습니다.

이는 국민의힘이 새벽 사이 김문수 대선후보 선출을 취소하고 한덕수 후보로 변경하려는 작업이 진행 중인 상황을 우회적으로 비판한 것으로 해석됩니다.

이 후보는 창녕 출신인 홍준표 전 대구시장을 언급하며 "남의 집안 이야기는 웬만하면 안 하려 하는데 그분이 지금 국민의힘을 보면 기가 찰 것"이라며 "내 돈 돌려달라고 할만 하지 않느냐"고 말했습니다.

#이재명 #민주당 #국민의힘 #후보교체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방준혁(bang@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