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아시아경제 언론사 이미지

이준석 대선 후보 등록…"계엄·삼권분립 위협 세력 막아야"

아시아경제 황서율
원문보기

이준석 대선 후보 등록…"계엄·삼권분립 위협 세력 막아야"

속보
金총리, 밴스 美부통령 회담…"한미관계 발전 논의"
이준석, 직접 중앙 선관위 방문해 후보 등록
"대한민국 재도약 기회 만드는 것이 소명"
이준석 개혁신당 대선후보가 21대 대통령선거 후보 등록을 완료했다. 이 후보는 거대 양당을 비판하며 "대한민국이 도약할 기회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10일 오전 과천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서 이 후보는 직접 대선 후보 등록을 완료한 후 기자들과 만나 "꼭 승리를 통해서 국민들의 성원에 보답하겠다"고 했다.

이 후보는 "이번 선거의 의미는 명확하다"며 "지금 계엄으로 국민들을 위협에 빠뜨렸던 세력과 기고만장해서 삼권 분립까지 위협하려는 세력, 두 세력을 막아내야 한다"며 "대한민국의 헌법 정신을 살리고, 다시 한번 대한민국이 도약할 기회를 만드는 것이 후보로서 저의 역할이고 소명이라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또 이 후보는 페이스북을 통해서도 "계엄령으로 국민을 위험에 빠뜨린 세력, 또 그 반사이익으로 도취해 삼권분립을 무너뜨리는 세력, 그들이 다시 권력을 잡는다면 대한민국의 미래는 암흑이다"며 다시 한번 강조했다.

이 후보는 "저는 그 길을 막기 위해 불철주야 달리겠다"며 "상식과 헌법, 미래와 자유를 지키기 위한 싸움을 시작한다"고 했다. 이어 "대한민국을 다시 바로 세우는 길에, 여러분의 힘을 보태달라"고 글을 마무리했다.

황서율 기자 chestnut@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