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노컷뉴스 언론사 이미지

홍준표, 출국 미루고 국힘 선대위원장…"김문수 승리 위해"

노컷뉴스 CBS노컷뉴스 서민선 기자
원문보기

홍준표, 출국 미루고 국힘 선대위원장…"김문수 승리 위해"

속보
美국방부 "북한 억제 위한 미군 지원 더 제한해야"
홍준표, 국민의힘 중앙선대위 상임선대위원장 임명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왼쪽)와 홍준표 전 대구시장이 대화하는 모습. 윤창원 기자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왼쪽)와 홍준표 전 대구시장이 대화하는 모습. 윤창원 기자



국민의힘 대선 경선에 참여했다가 낙선한 뒤 탈당 및 정계 은퇴를 선언하고 미국 출국을 예고했던 홍준표 전 대구시장이 국민의힘 중앙선대위 상임선대위원장으로 임명됐다.

9일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 측은 공지를 통해 "홍 전 시장은 10일 출국해 미국에 머물 계획을 바꾸고 김 후보의 선거 승리를 위해 상임선대위원장을 수락하겠다고 말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앞서 홍 전 시장은 지난달 29일 국민의힘 대선 2차 경선에서 김 후보, 한동훈 전 대표에게 밀려 최종 결선에 진출하지 못하자 정계 은퇴와 함께 탈당을 선언한 바 있다.

당시 홍 전 시장은 "내가 당을 떠난 것은 내가 당을 버린 게 아니라 당이 나를 버렸기 때문"이라며 "그 당에서 나올 수밖에 없었다는 홀가분한 심정으로 내 인상 2막을 정리하고자 한다"고 미국 출국을 예고했다.

하지만 국민의힘 대선 후보로 김 후보가 확정된 뒤, 당 지도부가 한덕수 전 총리와의 단일화를 압박하는 모양새를 보이자 페이스북을 통해 연일 비판의 목소리를 내왔다.

전날엔 "3년 전 두 놈이 윤석열이 데리고 올 때부터 당에 망조가 들더니 또다시 엉뚱한 짓으로 당이 헤어날 수 없는 수렁으로 빠지는구나"라며 "김문수 주장이 맞다. 윤통(윤석열 전 대통령)과 두 놈은 천벌 받을 거다"라고 지적하기도 했다. 권영세 비상대책위원장과 권성동 원내대표를 겨냥한 발언으로 풀이된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 이메일 : jebo@cbs.co.kr
  • 카카오톡 : @노컷뉴스
  • 사이트 : https://url.kr/b71afn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