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교황 선출] 이재명 "한반도 평화에 큰 역할 해주시길 기대"

연합뉴스 한주홍
원문보기

[교황 선출] 이재명 "한반도 평화에 큰 역할 해주시길 기대"

속보
中 "중앙군사위 장유샤 부주석·류전리 위원, 기율위반 조사"
민주 "레오 14세 선출 축하…세계인의 정신적 지주 돼주시길"
새교황에 '첫 미국 출신' 프레보스트 추기경…교황명 레오 14세

새교황에 '첫 미국 출신' 프레보스트 추기경…교황명 레오 14세



(서울=연합뉴스) 한주홍 기자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는 9일 프란치스코 교황의 후임으로 레오 14세가 선출된 것을 축하하며 한반도 평화에 대한 역할을 요청했다.

이 후보는 이날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이웃에 대한 사랑과 사회정의에 대한 헌신으로 한결같은 사목활동을 펼쳐온 레오 14세 교황의 선출을 모든 가톨릭 신자와 함께 축하드린다"고 전했다.

이어 "'레오'라는 교황 명은 강인함과 용기, 리더십을 뜻한다. 또 사회적 약자에 대한 관심과 사회적 책임, 공동체를 위한 헌신을 상징하는 이름"이라며 "앞으로 교황님과 함께 교회가 전쟁과 분열이 있는 곳에 평화와 화해의 길을 내고, 고통받는 이웃을 지키는 진정한 관용과 용기의 든든한 방파제가 되길 기도드린다"고 말했다.

또 "역대 교황님들은 모두 한반도 평화에 각별한 관심을 기울여왔고, 남북 화해와 전쟁 종식을 위한 활동에 애써주셨다"며 "새 교황께서 한반도 평화에 큰 역할을 해주시리라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박경미 민주당 중앙선거대책위원회 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레오 14세 성하의 선출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전 세계의 가톨릭 교인과 함께 기뻐한다"고 밝혔다.

박 대변인은 "강인함과 용기와 리더십을 상징하는 교황 명 '레오', 그리고 빈민가 등 변방에서 사목한 발자취대로 소외받은 자들을 널리 품고 부드러운 리더십으로 전 세계인들의 정신적 지주가 되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juhong@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교황 선출] 이재명 "한반도 평화에 큰 역할 해주시길 기대" : zum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