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스포티비뉴스 언론사 이미지

변우석 인기, 하다하다 '노쇼 사기'까지 기승…소속사 "주의 부탁"[전문]

스포티비뉴스 장진리 기자
원문보기

변우석 인기, 하다하다 '노쇼 사기'까지 기승…소속사 "주의 부탁"[전문]

속보
美 3분기 성장률 4.3%…강한 소비로 전망 웃돌아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배우 변우석 소속사 바로엔터테인먼트가 직원을 사칭한 사기 행위에 주의를 부탁했다.

바로엔터테인먼트는 8일 "당사 소속 연예인 매니저를 사칭하며 소상공인 및 업체에 접근, 회식 등을 명목으로 특정 상품(주로 와인 등)을 선결제하도록 요구한 뒤 준비가 완료되면 일방적으로 연락을 끊는 '노쇼' 수법으로 피해를 유발하고 있다"라고 경고했다.

최근 유명인이나 관계자를 사칭해 자영업자들에게 피해를 주는 '노쇼 사기'가 기승을 부리는 가운데, 변우석 등 배우들을 이용한 사기 행위마저 이어지자 소속자가 직접 주의와 경고에 나섰다.

변우석 측은 "당사 직원 및 관계자는 어떠한 경우에도 금전 이체나 물품 구매를 요청하지 않으며, 이와 같은 요구는 모두 불법 행위임을 알려드린다"라며 "유사한 요청을 받으신 경우 반드시 당사 소속 직원 여부를 확인해 주시기 바라며, 추가 피해 방지를 위해 각별한 주의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이어 "본 사안의 심각성을 깊이 인지하고 있으며, 이 같은 행위에 대한 법적 대응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강조했다.

다음은 바로엔터테인먼트 공식입장 전문이다.

안녕하세요,


바로엔터테인먼트입니다.

최근 당사 직원을 사칭하여 금전적 이득을 취하려는 사기 행위가 발생하고 있어 주의를 당부드리고자 합니다.

당사 소속 연예인 매니저를 사칭하며 소상공인 및 업체에 접근, 회식 등을 명목으로 특정 상품(주로 와인 등)을 선결제하도록 요구한 뒤 준비가 완료되면 일방적으로 연락을 끊는 '노쇼' 수법으로 피해를 유발하고 있습니다.


당사 직원 및 관계자는 어떠한 경우에도 금전 이체나 물품 구매를 요청하지 않으며, 이와 같은 요구는 모두 불법 행위임을 알려드립니다. 유사한 요청을 받으신 경우 반드시 당사 소속 직원 여부를 확인해 주시기 바라며, 추가 피해 방지를 위해 각별한 주의 부탁드립니다.

바로엔터테인먼트는 본 사안의 심각성을 깊이 인지하고 있으며, 이 같은 행위에 대한 법적 대응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