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조국혁신당 새 원내대표에 서왕진…"검찰 등 권력기관 개혁 완성"

머니투데이 차현아기자
원문보기

조국혁신당 새 원내대표에 서왕진…"검찰 등 권력기관 개혁 완성"

속보
美언론 "미네소타서 연방요원 총격 당한 남성 사망"
[the300]

(서울=뉴스1) 이재명 기자 = 서왕진 조국혁신당 신임 원내대표가 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2025.5.8/뉴스1  Copyright (C)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사진=(서울=뉴스1) 이재명 기자

(서울=뉴스1) 이재명 기자 = 서왕진 조국혁신당 신임 원내대표가 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2025.5.8/뉴스1 Copyright (C)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사진=(서울=뉴스1) 이재명 기자


서왕진 조국혁신당 의원이 전 원내대표인 황운하 의원을 제치고 혁신당의 새 원내대표에 당선됐다.

8일 혁신당에 따르면 이날 혁신당은 의원총회를 열고 제2대 원내대표로 서 의원을 선출했다고 밝혔다. 서 의원은 혁신당 최고위원과 정책위의장, 혁신정책연구원장을 지냈으며 현재 혁신당 광주시당위원장을 맡고 있다. 원내대표 경선에는 서 의원과 황운하 전 원내대표가 출마했다.

서 원내대표는 당선 소감문을 통해 "지금 우리는 내란을 종식하고 완전히 새로운 대한민국을 만들어가는 역사적 전환점에 서 있다"며 "혁신당 의원단이 이 길을 선도할 수 있도록 신임 원내대표가 구심점이 되어 역할하겠다"고 했다.

원내대표로서의 목표로는 △검찰·기획재정부·감사원 등 권력기관 개혁 완성 △제3 원내교섭단체 실현을 통한 정치개혁 △사회권 선진국 실현과 민생입법 추진 등을 꼽았다.

서 원내대표는 "혁신당 2.0 시대를 열어갈 막중한 책무를 맡은 만큼, 우리 당의 위상을 한층 더 강화하고 혁신적인 정당으로 거듭나도록 힘쓰겠다"며 "원내 의원단 간의 소통을 더욱 긴밀히 하고, 의원들이 당의 중심에서 적극적으로 목소리를 낼 수 있도록 원내 역할도 대폭 강화하겠다"고 했다.

그러면서 "어려운 시기에 맡은 자리인 만큼 무거운 책임감을 안고 더욱 낮은 자세로 임하겠다"며 "반드시 국민의 기대에 부응하는 혁신당을 만들겠다"고 덧붙였다.

차현아 기자 chacha@mt.co.kr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