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국민의힘, 오늘 김문수-한덕수 '단일화 토론' 취소…"불성립"

머니투데이 김훈남기자
원문보기

국민의힘, 오늘 김문수-한덕수 '단일화 토론' 취소…"불성립"

서울맑음 / -3.9 °
[the300]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 후보와 한덕수 무소속 대선 예비후보가 7일 오후 서울 종로구의 한 음식점에서 열린 후보 단일화를 위한 회동에서 대화를 나누고 있다. (공동취재)  2025.5.7/뉴스1  Copyright (C)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사진=(서울=뉴스1) 오대일 기자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 후보와 한덕수 무소속 대선 예비후보가 7일 오후 서울 종로구의 한 음식점에서 열린 후보 단일화를 위한 회동에서 대화를 나누고 있다. (공동취재) 2025.5.7/뉴스1 Copyright (C)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사진=(서울=뉴스1) 오대일 기자



국민의힘이 8일 오후 6시로 예정했던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 후보와 한덕수 무소속 대선 예비후보의 단일화 토론을 취소했다.

국민의힘은 이날 오전 공지를 통해 "예고됐던 양자 토론회는 불성립으로 취소됐다"고 밝혔다. 김문수 후보가 당의 단일화 일정 강행에 반대하며 토론회 불참 방침을 밝힌 데 따른 것이다.

앞서 국민의힘은 지난 7일 김문수-한덕수 후보의 단일화 협상이 결렬되자 이날 밤 의원총회를 열고 당의 단일화 로드맵을 예정대로 진행하기로 결정했다.

국민의힘은 8일 오후 6시 인터넷을 통해 두 후보 간 단일화 토론회를 진행하고 저녁 7시부터 다음날 오후4시까지 당원 50%, 일반국민 50% 여론조사를 통해 단일화에 대한 의견을 수렴할 방침이다.

김훈남 기자 hoo13@mt.co.kr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