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MHN스포츠 언론사 이미지

비비, 2년 6개월 만에 정규 2집 발매...'배우 김형서에서 가수 비비로'

MHN스포츠 정에스더 기자
원문보기

비비, 2년 6개월 만에 정규 2집 발매...'배우 김형서에서 가수 비비로'

서울맑음 / -3.9 °

(MHN 조윤진 인턴기자) 가수 비비(BIBI)가 2년 6개월 만에 정규 앨범으로 컴백한다.

오는 14일 비비가 정규 앨범 2집 'EVE:ROMANCE'를 발매한다. 지난 2월 발매된 더블싱글 '행복에게' 이후 3개월 만에 발표하는 신곡이며, 정규 앨범으로는 2022년 11월 'Lowlife Princess-Noir'의 후속이다. 필굿뮤직 공식 샵을 통해 예약 판매가 진행 중이다.

'EVE:ROMANCE'는 비비가 설계한 두 번째 유니버스를 담고 있다. 비비는 '느와르' 콘셉트의 첫 정규 앨범 이후, 2년에 걸쳐 '사랑'을 주제로 네 차례 더블 싱글을 발표했다. '홍대 R&B'를 시작으로 메가히트를 기록한 '밤양갱', 이어 '데레'와 '행복에게'까지 다양한 음악적 색깔을 선보였다.

이번 앨범에서는 비비가 창조한 복제인간 캐릭터 EVE와 EVE-1의 상반된 감정과 시선으로 사랑을 표현한다. 정규 앨범이 EVE와 EVE-1의 두 가지 버전으로 발매되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또한, 'EVE:ROMANCE'에는 기존에 발표된 8개의 싱글 트랙에 새롭게 추가된 6곡을 더해 총 14곡으로 구성된다. '사랑'은 흔한 주제지만, 비비만의 독창적인 접근법으로 색다른 시각과 깊이 있는 메시지를 전달할 전망이다.

그런가 하면, 비비는 가수 타이거JK가 이끄는 필굿뮤직 소속 아티스트로, 독보적인 존재감을 발휘하고 있다. 파격적인 감성과 섬세한 표현력을 넘나들며 '밤양갱' 신드롬을 일으켰고, 전 세대의 사랑을 받으며 대세 아티스트로 자리 잡았다.


이어 한국 여자 솔로 가수로는 최초로 '코첼라' 무대에 두 차례 오르며 글로벌 영향력을 증명했다. 최근에는 배우로도 활발히 활동하며 올라운더로 인정 받고 있다.

한편, 오는 16일 서울 공연을 시작으로 월드투어에 돌입하는 비비는 이를 앞두고 정규 2집 'EVE:ROMANCE'를 발매한다. 오는 14일 오후 6시 베일이 벗겨질 예정이다.

사진=필굿뮤직, MHN DB

<저작권자 Copyright ⓒ MHN / 엠에이치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