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KT, 마이크로소프트 팀즈폰 출시..팀즈에 KT 통화망 연동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KT, 마이크로소프트 팀즈폰 출시..팀즈에 KT 통화망 연동

속보
충북 보은 김치제조 공장서 불…대응 1단계 발령
[황치규 기자]
[사진: KT]

[사진: KT]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KT는 마이크로소프트 업무 협업 솔루션인 팀즈(Teams)와 KT 통화망을 연동한 마이크로소프트 팀즈폰(Microsoft Teams Phone)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마이크로소프트 팀즈폰은 KT와 마이크로소프트 간 전략적 파트너십 기반으로 출시되는 AICT 서비스다.

회사 측에 따르면 기존 기업 사무용 통화 서비스는 사설교환기(PBX, Private Branch eXchange)나 데스크폰 등 별도 통신 장비와 전용 단말이 필요했다. 기업들은 마이크로소프트 팀즈폰 도입으로 통신 인프라 구축 없이도 사무용 전화를 이용할 수 있으며, 관리·유지보수 등 최소화로 효율적인 IT 운영이 가능하다.

마이크로소프트 팀즈폰을 도입한 기업의 임직원들은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등 모바일 환경과 PC에서 팀즈 프로그램을 통해 전화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앱을 통해 사무용 번호를 할당하고 설정할 수 있어 임직원 개인 휴대전화번호를 노출하지 않고 업무 할 수 있다.

KT 엔터프라이즈 부문 서비스 프로덕트(Product) 본부장 명제훈 상무는 "KT는 마이크로소프트 팀즈폰 서비스 출시를 통해 고객사 임직원들이 보다 편리하고 스마트하게 소통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혁신적인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를 지속 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