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SBS 언론사 이미지

이재명 "새 교황님 기다리는 우리 국민 마음 각별"

SBS 한소희 기자
원문보기

이재명 "새 교황님 기다리는 우리 국민 마음 각별"

속보
쿠팡 청문회 13시간 20분 만에 종료…로저스 대표 "보상안 마련할 것"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경선 후보가 지난달 23일 서울 중구 명동대성당에 마련된 프란치스코 교황 빈소를 찾아 조문한 뒤 천주교 서울대교구 총대리 구요비 주교와 인사하고 있다.


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는 가톨릭의 새 교황을 선출하는 콘클라베(추기경단 비밀회의)가 시작된 것과 관련해 "세상의 고통을 어루만질 지도자의 탄생을 알리는 기쁨의 흰 연기가 피어오르기를 기원한다"고 말했습니다.

이 후보는 오늘(7일)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새로운 교황 선출이 다시금 교회가 세상의 위기를 평화와 희망으로 인도하는 소중한 계기가 되기를 기도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후보는 "평화와 사랑의 말씀을 전해주실 지도자가 탄생하기를 바라는 마음은 세계인 모두가 간절하다"면서도 "새 교황님을 기다리는 대한민국 국민의 마음은 누구보다 각별하다"고 강조했습니다.

이 후보는 특히 "내란에 맞선 우리 국민들이 보여주는 놀라운 민주정신과 회복력은 극단적 정치에 포획된 채 갈라진 세계에도 큰 울림을 준다"며 "세계 유일의 분단국가인 남한과 북한의 화해와 평화는 그 자체로 전 세계의 갈등과 분열에 큰 깨달음을 전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후보는 "한국인 최초로 교황청 장관에 임명된 유흥식 라자로 추기경께서도 콘클라베에 참여한다. 우리 국민들이 그 어느 때보다 이번 콘클라베에 큰 관심을 기울이고 주목하는 이유"라고 덧붙였습니다.

(사진=연합뉴스)

한소희 기자 han@sbs.co.kr

▶ 2025 국민의 선택! 대선 이슈 모음ZIP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