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게임톡 언론사 이미지

김문수 후보 페이커 사진 무단 도용에 T1 즉각 해명

게임톡 문원빈 기자
원문보기

김문수 후보 페이커 사진 무단 도용에 T1 즉각 해명

서울맑음 / -3.9 °

김문수 국민의힘 대통령 후보 측이 최근 페이커 이상혁 선수의 사진을 무단으로 사용하면서 팬들 사이에서 항의가 빗발치자 T1은 전혀 무관하다는 공식 입장을 내놨다.

T1은 6일 공식 SNS로 "최근 일부 정치 관련 콘텐츠에 페이커 선수의 이미지 및 선수를 상징하는 문구가 사용된 사례가 확인됐다. 페이커 선수는 어떠한 정치적 입장, 정당, 혹은 정치 캠페인과 무관함을 밝힌다"고 발표했다.

사건의 전말은 지난 5일 김 후보가 자신의 SNS에 페이커 선수의 시그니처 포즈인 '쉿' 손가락 포즈를 취하는 자신의 사진과 페이커 선수의 사진 그리고 "내가 책임질께 끝나 끝나"라는 멘트 게시물을 올리면서 불거졌다.


해당 게시물이 올라오자 e스포츠 팬들은 SNS 홍보에 선수들을 무단 사용했다며 분노를 표했다. 젊은 유권자들의 표를 얻기 위해 접점도 없는 e스포츠 선수를 무단으로 이용해 오해하게 만들었기 때문이다.

T1은 "페이커 선수의 이미지 또는 관련 표현이 특정 정치적 의미로 해석되거나 오해를 불러일으키지 않길 바란다"며 즉각 조치에 나섰다.

또한 "위와 관련된 게시글 삭제 등의 조치를 취하기 위해 노력 중이며 선수에게 어떠한 피해도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페이커 선수에 대한 변함없는 사랑과 응원에 감사하다"며 후속 조치도 잊지 않았다.

팬들은 "대통령 후보라고 아무 상관 없는 선수를 막 이용하네", "페이커 정치 데뷔인 줄 알았다", "무단 도용 관련 피해 보상을 확실하게 받아내라", "본인 이익을 위해 GOAT를 이용하다니 괘씸하다", "T1의 빠른 조치 감사하다", "앞으로도 이런 일이 생기지 않길 바란다" 등 김 후보 캠프를 향해 질타를 보내고 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