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홍준표 "인생 3막 구상 위해 잠시 미국 다녀올 것"

연합뉴스 조다운
원문보기

홍준표 "인생 3막 구상 위해 잠시 미국 다녀올 것"

속보
한덕수, '내란 중요임무 종사' 징역 23년 1심에 항소
"탈당, 당이 나를 버렸기 때문"…洪측 "10일께 출국"
정계 은퇴 밝힌 홍준표(서울=연합뉴스) 류영석 기자 = 국민의힘 대선 후보 2차 경선에서 탈락한 홍준표 후보가 29일 서울 여의도 대하빌딩 선거 캠프 사무실에서 정계 은퇴 의사를 밝히고 있다. 2025.4.29 ondol@yna.co.kr

정계 은퇴 밝힌 홍준표
(서울=연합뉴스) 류영석 기자 = 국민의힘 대선 후보 2차 경선에서 탈락한 홍준표 후보가 29일 서울 여의도 대하빌딩 선거 캠프 사무실에서 정계 은퇴 의사를 밝히고 있다. 2025.4.29 ondol@yna.co.kr



(서울=연합뉴스) 조다운 기자 = 홍준표 전 대구시장은 5일 "내 인생 3막 구상을 위해 지인이 있는 미국에 잠시 다녀오겠다"고 밝혔다.

홍 전 시장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푹 쉬면서 내 인생 3막을 다시 시작하고자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43년 전 사법고시 합격하여 검사로 출발한 것이 내 인생 1막이었다면, 30년 전 신한국당에 들어와 정치를 시작한 것은 내 인생 2막이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지난달 29일 국민의힘 대선 후보 경선 탈락 직후 탈당한 것을 두고는 "내가 당을 떠난 것은 내가 당을 버린 게 아니라, 당이 나를 버렸기 때문에 그 당에서 나올 수밖에 없었다는 홀가분한 심정으로 인생 2막을 정리하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홍 전 시장은 대선 전 출국할 예정으로 전해졌다.

홍 전 시장 측 관계자는 연합뉴스에 "홍 전 시장이 10일께 출국할 것으로 안다"며 "머리를 좀 식히고 대선 뒤에 귀국하지 않겠나"라고 말했다.

allluck@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