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JTBC 언론사 이미지

NCT 천러, 중국서 스페셜 앨범 '찬' 5일 발매

JTBC
원문보기

NCT 천러, 중국서 스페셜 앨범 '찬' 5일 발매

속보
위성락 "정통망법 개정안 논의 과정서 한미 간 의견 교환"
NCT?천러

NCT?천러


그룹 NCT 천러가 중국 텐센트 뮤직 엔터테인먼트(이하 TME)와 협업한 스페셜 앨범을 발표한다.

NCT 천러의 중국 스페셜 앨범 '찬(灿/Lucid)'은 TME와 공동 작업한 프로젝트로, 5월 5일 낮 12시 22분(KST 기준) QQ뮤직, 쿠고우뮤직, 쿠워뮤직, 보디엔뮤직 등 중국 음원 플랫폼에서 공개되며, 현지에서 음반으로도 발매된다.

특히 이번 앨범은 동명의 타이틀곡 '찬 (灿/Lucid)'을 비롯해 총 3곡의 중국어 곡으로 구성되었으며, 타이틀곡 '찬 (灿/Lucid)'은 외로움을 이겨낸 끝에 마주하는 찬란한 순간을 노래하며, 고요를 가르듯 터져 나오는 현악기와 천러의 절절한 고음이 어우러져 깊은 울림을 전한다.

더불어 '루교 (泪桥/Tear Bridge)'는 2003년 드라마 '상견니'의 OST로 발표된 동명의 곡을 리메이크한 작품으로, 스트링과 피아노 선율 위로 흐르는 쓸쓸한 기타 사운드가 감정을 한층 끌어올린다.

또 다른 수록곡 '우주의 농담 (feat. 주비창)(宇宙的笑话/Cosmic Joke)'은 꿈을 놓아야만 했던 순간의 자각을 담은 곡으로, 이상에 대한 집념과 현실의 냉정함이 충돌하며 완성된 내면의 대화를 담았다.

또한 5일 낮 12시 22분(KST 기준) 유튜브 NCT 및 NCT DREAM 채널 등을 통해 타이틀곡 '찬 (灿/Lucid)'의 뮤직비디오를 만날 수 있다.


박정선 엔터뉴스팀 기자 park.jungsun@jtbc.co.kr



박정선 기자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