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필리핀 '졸음운전' 버스, 앞차 4대 연쇄추돌…10명 사망

연합뉴스 박진형
원문보기

필리핀 '졸음운전' 버스, 앞차 4대 연쇄추돌…10명 사망

속보
원·달러 환율, 0.5원 오른 1439.5원 개장
필리핀 졸음운전 버스가 연쇄추돌…10명 사망지난 1일(현지시간) 필리핀 북부 루손섬 타를라크시 인근 고속도로 요금소에서 대기하던 차량 4대를 버스가 추돌, 10명이 숨진 현장. 2025.05.03 [AP 연합뉴스 자료사진. 재판매 및 DB 금지]

필리핀 졸음운전 버스가 연쇄추돌…10명 사망
지난 1일(현지시간) 필리핀 북부 루손섬 타를라크시 인근 고속도로 요금소에서 대기하던 차량 4대를 버스가 추돌, 10명이 숨진 현장. 2025.05.03 [AP 연합뉴스 자료사진. 재판매 및 DB 금지]



(하노이=연합뉴스) 박진형 특파원 = 필리핀 북부 고속도로에서 버스가 요금소(톨게이트)에 대기 중이던 차들을 추돌해 10명이 사망하고 30여명이 부상했다.

3일(현지시간) AFP·AP·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지난 1일 낮 북부 루손섬 타를라크시 인근 고속도로 요금소에 줄지어 서 있던 차량 4대를 버스가 뒤에서 들이받았다.

이 사고로 미성년자 4명 등 10명이 숨지고 37명이 다쳤다고 현지 경찰이 밝혔다.

버스가 가장 먼저 추돌한 밴에서 8명의 사망자가 나온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 당국은 버스 운전사가 경찰 조사에서 운전 중 졸았다가 사고 현장에서 깨어났다고 진술했다고 전했다.

경찰은 운전사를 구금했으며, 과실치사 혐의로 기소할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다.


이날 노동절 연휴를 맞아 고속도로가 차량으로 가득 찬 가운데 사고가 나 피해가 컸던 것으로 보인다.

jhpark@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