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300]
[고성=뉴시스] 조성우 기자 = 민심을 청취하는 '경청 투어'에 나선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2일 오후 강원도 고성군 거진전통시장에서 상인들과 주민들에게 하트를 만들어 보이고 있다. 2025.05.02. xconfind@newsis.com /사진=조성우 |
국내 정치인 최초로 유튜브 구독자수 100만명을 돌파한 것으로 알려진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4일 오전 9시에 '골드버튼 언박싱' 영상을 공개한다.
민주당의 21대 대선을 위한 '진짜 대한민국 중앙선거대책위원회'는 3일 이같이 밝혔다. 선대위에 따르면 이 후보의 공식 유튜브 채널은 국내 정치인 채널 중 구독자 수 1위(2025년 5월2일 기준 127만명)를 기록해 국민과 밀접하게 소통하는 창구로 기능해왔다는 설명이다.
선대위 측은 "특히 지난 12.3 계엄 사태 당시 이재명 후보는 이 채널을 통해 라이브 방송을 하면서 국민에게 '국회로 모여달라'고 호소, 동시 시청자 수 20만명을 넘기며 많은 화제가 되기도 했다"며 "이날 공개되는 '골드버튼 언박싱' 영상에서 이재명 후보는 에어팟으로 무얼 듣냐?, 게임은 무슨 게임을 해봤냐?와 같은 인간적인 질문부터, 슬로건의 의미, 보수정당에 대한 견해 등 질문에 답변, 이재명 후보가 나아가고자하는 진짜 대한민국에 대한 구상을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영상에서는 성남시장, 경기도지사 시절 펼친 정책에 도움을 받은 시민과 통화를 진행하면서 그 당시 과정과 소회를 이야기할 예정"이라고 했다.
선대위 관계자는 "영상을 통해 이재명 후보를 사랑해주는 지지자들과 국민께 감사 인사를 전하고, 진짜 대한민국을 꿈꾸는 이재명의 진심, 그동안 알려지지 않았던 인간적인 모습들을 전달할 예정"이라며 "국내 정치인 최초 100만 유튜버라는 상징성을 넘어 국민과 소통하고 호흡하는 창구로서 유튜브 채널을 계속 운영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김성은 기자 gttsw@mt.co.kr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