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오후 서울 스탠포드호텔에서 JTBC 새 예능프로그램 '대결! 팽봉팽봉'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이진주, 신혜원 PD, 개그맨 최양락, 이봉원, 팽현숙, 이은지, 배우 유승호, 곽동연이 참석했다. 박세완 엔터뉴스팀 기자 park.sewan@jtbc.co.kr |
이은지는 지난 19일부터 코미디언 이봉원과 팽현숙의 음식 장사 대결을 그리기 시작한 '대결! 팽봉팽봉'에서 이봉원 팀으로 출연하고 있다. 프로그램은 오랜 시간 식당을 운영하며 요식업 노하우를 쌓은 이봉원과 팽현숙이 태국 코사무이 섬에서 나란히 짬뽕집과 국밥집을 열고 판매 금액과 손님 수로 경쟁하는 내용이다.
팽현숙의 남편 최양락, 배우 유승호와 곽동연이 각각 직원과 아르바이트생으로 출연하는 가운데 이은지가 이들을 아우르는 '비타민' 역할을 톡톡히 하면서 예능적 재미를 끌어 올리고 있다. 다양한 음식점에서 쌓은 아르바이트 경력으로 단숨에 일터를 장악하는가 하면, 이봉원을 보자 마자 “아빠”라 부르며 순식간에 '부녀 케미'를 만들어 가족 시청자층의 공감까지 사로잡는 데 성공했다.
특히 이은지가 촬영을 떠나기 열흘 전에 극적으로 '대결! 팽봉팽봉'에 섭외된 사실이 전해지면서 시청자 사이에서 화제몰이를 했다. 프로그램에는 본래 이봉원 아내인 박미선이 출연할 예정이었으나 출국 직전 건강에 이상이 생겼음을 발견해 이은지가 대신 그 자리를 채운 것. 이은지는 바쁜 스케줄에도 불구하고 10년 이상 인연을 쌓은 박미선을 위해 흔쾌히 일정을 조율하고 태국 촬영을 떠난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25일 첫 방송한 '뿅뿅 지구오락실3'에서는 2022년과 2023년 각각 시즌1, 2 호흡을 맞춘 오마이걸 미미, 가수 이영지, 아이브 안유진과 함께 아랍에미리트 아부다비로 떠났다. 그는 '뿅뿅 지구오락실' 세계관에 맞춰 달에서 탈출한 토롱이를 쫓는 '지구 용사'로 다양한 미션을 해결한다.
'대결! 팽봉팽봉'에서 예능 환경이 다소 낯선 배우 유승호, 곽동연에게 에너지를 불어 넣어주던 모습과는 달리, '뿅뿅 지구오락실3'에서는 자신보다 기운 넘치는 세 동생들로부터 기가 빨리는 '큰 언니' 역할을 하고 있다. 시청자 사이에서는 그가 노련하게 완급 조절을 하면서 프로그램의 생동감이 더욱 살아났다는 평가가 나오고 있다.
'뿅뿅 지구오락실3'은 이은지의 활약에 더해 기존 팬덤까지 움직이면서 방송 첫 주 만에 화제성조사회사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발표하는 'TV·OTT 화제성' 비드라마 2위로 직행했다.
두 프로그램의 기분 좋은 출발에 힘을 보탠 이은지는 시청자와 제작진의 호평을 한꺼번에 얻기도 했다. '대결! 팽봉팽봉'의 연출자 신혜원 PD는 “워낙 방송을 잘 알고, 선배 출연자들과 젊은 층의 허브 역할을 잘 해줄 것이라 믿었다”며 이은지 캐스팅에 만족감을 드러냈다. 이봉원도 “내게는 천군만마 같은 존재”라며 이은지를 향한 고마움을 전했다.
유지혜 엔터뉴스팀 기자 yu.jihye1@hll.kr
유지혜 기자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