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아주경제 언론사 이미지

안철수 "이재명, 즉각 사퇴하라...우 의장, 파렴치의 화신"

아주경제 백서현 기자
원문보기

안철수 "이재명, 즉각 사퇴하라...우 의장, 파렴치의 화신"

속보
외환당국 "원화 약세 바람직하지 않아…정부 강력한 의지 확인될 것"
안철수 국민의힘 제21대 대선 예비후보 [사진=안철수 의원실]

안철수 국민의힘 제21대 대선 예비후보 [사진=안철수 의원실]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를 향해 "대한민국 자유민주주의를 위협하는 주적"이라고 강도 높게 비판했다.

안 의원은 2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이재명 후보의 대통령 후보직 사퇴를 촉구하며, 국회 본회의에서의 탄핵 추진을 "이재명을 위한 제단 위에 차곡차곡 쌓는 제물"이라고 비유했다.

안 의원은 "탄핵 중독자 이재명 후보는 대통령 후보직에서 즉각 사퇴하라"며 "어제 저녁 국회 본회의부터 또다시 이재명을 위한 탄핵이 시작됐다"고 지적했다.

그는 이어 "이재명은 그의 세력에게 원시 종교 그 이상의 존재"라고 했다.

또한 안 의원은 "3당을 위해 10년을 노력했던 제가, 3년 전 단일화를 결단했던 이유도 이재명이 범죄 혐의자임을 알았기 때문"이라며, 이재명 후보의 사법 리스크를 강조했다.

그는 "사법부를 부정하고, 행정부를 무력화하며, 입법부마저 유린하는 범죄 혐의자 이재명은 대한민국 자유민주주의를 위협하는 '주적'"이라고 비판했다.


안 의원은 우원식 국회의장을 향해서도 "파렴치의 화신 우원식 국회의장도 사퇴하십시오"라며 "국회가 우원식 의장 개인의 것이냐, 그러려고 그 자리에 있었냐"고 했다. 그러면서 "국민은 모든 것을 있는 그대로 심판할 것이다. 부디 더 이상 역사 앞에 죄를 짓지 말라"고 덧붙였다.
아주경제=백서현 기자 qortjgus0602@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