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엑스포츠뉴스 언론사 이미지

쯔양, 건강 상태 공개…"저체중인데 위가 성인 남성보다 커"

엑스포츠뉴스
원문보기

쯔양, 건강 상태 공개…"저체중인데 위가 성인 남성보다 커"

속보
로저스 쿠팡 대표 "정부기관이 포렌식 지시…자체 분석 않고 복사본 전달"


(엑스포츠뉴스 김예은 기자) 먹방 크리에이터 쯔양의 건강 상태가 공개됐다.

28일 쯔양의 브이로그 채널 '쯔양밖정원'에는 '쯔양이 살 안찌는 이유..?? 라면 20봉 먹는 사람의 위크기는 어떨까? 위대장 내시경과 건강검진 결과!'라는 제목의 영상이 업로드됐다.

쯔양은 건강검진을 위해 병원을 찾았다. 첫 대장내시경을 앞둔 그는 공복 38시간을 유지 중. 여러 검사를 마친 뒤 위내시경과 대장내시경을 진행했다.



의사는 쯔양의 위내시경을 하며 "비슷한 체구의 여성들에 비해 위가 조금 크다. 위용적이 조금 큰 건 맞다. 전문으로서의 느낌이 위용적이 일반인보다는 조금 크다"면서 "30~40% 정도는 위용적이 큰 것처럼 보인다. 남들보다 흡수력이나 소화력이나 배설하는 능력이 조금 탁월할 거라는 생각이 든다"고 설명했다. 이에 제작진은 놀랍다는 반응이었다.

내시경 후 깨어난 쯔양은 "배가 너무 고프다"고 고통을 호소했다.

이후 의사를 만난 쯔양은 "들어가서 좀 놀랐다. 크다. 쯔양님의 체질량지수가 17.5, 저체중에 속하는 체형인데 위의 크기는 웬만한 성인 남성보다 컸다. 공기를 넣고 폈는데도 상당히 컸고 대장에 용종 하나, 염증 하나 없이 깨끗했다"는 이야기를 들었다.




또 의사는 "일시적으로 많이 드셔야 되는 분들이 식후 혈당이 올라가기 때문에 6개월 동안의 혈당이 좀 높게 올라오는 분들이 많은데 5.2%"라며 "음식 드시고 많이 운동해서 혈당을 내리거나 아니면 쯔양 씨의 췌장에서 인슐린을 충분히 잘 부비해서 폭식 후에 올라가는 혈당을 잡아주거나. 정말 좋다"고 쯔양의 건강 상태가 완벽하다고 설명했다.

건강검진을 마친 쯔양은 곧장 병원에서 가장 가까운 빵집에서 빵을 사 흡입했고, 중식당을 찾아 폭풍 먹방을 펼쳤다.

사진 = '쯔양밖정원'

김예은 기자 dpdms1291@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