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매일경제 언론사 이미지

서현진이 한동훈 지지?…대선 합성 포스터에 등장

매일경제 지승훈 스타투데이 기자(ji.seunghun@mk.co.kr)
원문보기

서현진이 한동훈 지지?…대선 합성 포스터에 등장

속보
트럼프 "젤렌스키 회담 많은 진전…한두 가지 난제 남아"
한동훈 대선 경선 후보 지지자들 대화방에 올라온 포스터.

한동훈 대선 경선 후보 지지자들 대화방에 올라온 포스터.


배우 서현진(40)이 한동훈 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를 지지했다는 합성 포스터가 등장하며 가짜뉴스에 휘말렸다.

최근 한 후보 지지자들이 모인 한 단톡방에는 서현진과 한 후보가 함께 등장한 포스터 형태의 이미지가 공개됐다. 포스터 속 서현진은 빨간색 티셔츠를 입고 있으며 미소를 짓고 있다. 그의 옆엔 ‘오늘도 함께하는 친구가 있어 행복합니다’라고 적혀 있어 마치 한 후보를 지지하는 것처럼 보여진다.

그러면서 한 후보의 사진이 합성돼 있으며 “새로운 대한민국, 환영합니다”, “미래로 가는 변화의 시작, 더 경청, 더 설명, 더 설득”이라고 적혀 있다.

포스터 하단엔 국민의힘 로고가 게재돼 있어 사실상 서현진의 한 후보 지지로 해석하게끔 돼 있다.

서현진의 이미지는 그가 지난 2016년 촬영한 한 광고의 일부 사진으로 알려졌다.

서현진. 사진ㅣ스타투데이DB

서현진. 사진ㅣ스타투데이DB


이를 두고 누리꾼들은 이미지의 퀄리티 등을 이유로 서현진이 직접 참여하지 않았음을 확인하며 부정적인 반응을 내놨다. 이들은 “누군가 한 후보에게 도움이 되려고 한 것 같으나 도움이 안되는 행동”이라며 꼬집었다.


이에 서현진 소속사 숲엔터테인먼트 관계자도 해당 이미지에 대해 모르고 있던 것으로 알려졌다. 관계자는 “어떠한 문의나 연락을 받은 적 없고 사진 활용을 허락한 적도 없다”고 입장을 밝혔다.

더불어 한 후보 선거 캠프 측도 이미지 제작에 대해 사실무근인 것으로 전해졌다. 그러면서 출처를 알 수 없어 추적이 불가하단 입장을 내놓은 것으로 알려졌다.

오는 6월 3일 치러지는 제21대 대통령선거를 앞두고 한 후보는 최근 쿠팡플레이 ‘SNL코리아’ 등에 출연하며 대중과 적극 소통하려는 움직임을 보였다. 방송엔 한 후보뿐만 아니라 홍준표, 김동연, 김문수 후보들도 출연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