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SBS 언론사 이미지

6월부터 '전월세 계약' 미신고 과태료 최대 30만 원

SBS
원문보기

6월부터 '전월세 계약' 미신고 과태료 최대 30만 원

속보
로저스 쿠팡 대표 "물류센터서 의원과 배송 현장 체험하겠다"
오는 6월부터 전월세 계약을 하고 이를 신고하지 않으면 최대 30만 원의 과태료를 물게 됩니다.

국토교통부는 2021년 6월부터 운영한 '주택 임대차 계약 신고제'의 계도 기간을 다음 달 31일로 종료하고, 6월부터는 본격적으로 과태료를 부과한다고 밝혔습니다.

임대차 계약 신고제는 보증금 6천만 원 또는 월세 30만 원을 초과하는 임대차계약에 대해서 30일 이내 임대인과 임차인이 해당 내용을 지방자치단체에 신고하도록 하는 제도입니다.

---

오늘(28일) 오전 9시 40분쯤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파크원 타워에서 불이 났습니다.

불은 14분 만에 모두 꺼졌습니다.


당시 입주사 직원 등 약 500명이 대피하는 소동이 벌어졌지만, 다행히 인명피해는 없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소방 당국은 건물 내 3층 창고 실외기실에서 불이 난 것으로 보고, 정확한 화재 원인을 조사 중입니다.

---


올여름 일본에서 큰 지진이 일어날 것이라는 소문이 홍콩 등지에서 확산하는 가운데, 주일 중국대사관이 일본 거주 자국민들을 상대로 대지진에 주의할 것을 당부하면서 일본 내 부동산 구입도 신중하게 판단할 것을 권고했다고 산케이신문이 보도했습니다.

주일 중국대사관은 지난 14일 홈페이지에 올린 '지진 피해 주의 당부'라는 제목의 글에서 일본 내각부 전문가 검토회의 난카이 대지진 발생 시 피해 추정치를 소개하고 자국 동포들을 상대로 주의 사항을 제시했습니다.

---


조선 왕조 제일의 법궁인 경복궁을 밤에 거닐며 고궁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행사가 열립니다.

국가유산청 궁능유적본부는 다음 달 8일부터 6월 15일까지 오후 7시∼9시 30분 경복궁 야간 관람을 운영한다고 밝혔습니다.

경복궁을 상징하는 광화문을 비롯해 흥례문과 근정전, 사정전, 경회루 등 곳곳을 자유롭게 둘러보면서 봄밤 아래 빛나는 궁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올해 행사에서는 전통 궁중음악도 들을 수 있습니다.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