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10조 굴릴 전문가 찾는다” 공무원연금 신임 CIO 공개 채용

이데일리 지영의
원문보기

“10조 굴릴 전문가 찾는다” 공무원연금 신임 CIO 공개 채용

속보
코요태 신지, 7세 연하 가수 문원과 5월 결혼 발표
10조 공무원연금 운용 총괄할 전문가 모집
백주현 CIO 7월 임기 만료
신임 자금운용단장 내달 12일까지 모집
[이데일리 지영의 기자]공무원연금공단(이사장 김동극)은 자금운용단장 임기 만료에 따라 신임 자금운용단장(CIO)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공무원연금은 28일부터 내달 12일까지 CIO 지원자의 원서를 접수받을 예정이다. 오는 6월 중 면접을 거쳐 최종 선발된 인사가 7월 초에 임용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공단 홈페이지 또는 공공기관 경영정보 공개시스템(ALIO)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단의 자금운용단장은 10조 원 규모의 금융자산에 대한 투자전략을 수립하고 운용을 총괄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공단 관계자는 “그간의 성과를 더욱 발전시키면서, 투자자산의 실질가치 증대와 변화하는 투자 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전문성과 경험을 갖춘 새 CIO를 채용하게 되었다”며 “안정성에 기반한 수익 실현과 효율적 기금관리 기조는 앞으로도 계속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공단은 해외주식 직접운용, 국내주식 배당형 투자 및 해외 연기금과의 전략적 공동투자를 통한 대체자산 투자 등 운용 다변화를 통해 지속적인 수익 증대를 꾀하고 있다.

또한 공적기금으로써 사회적 책임을 위한 이에스지(ESG) 투자 확대와 국내 밸류업 상장지수펀드(ETF) 선도 투자 등 기업가치 제고에도 노력을 기울여 온 결과, 최근 기획재정부에서 실시한 24년 기금운용평가에서 우수 등급을 획득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