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TV 언론사 이미지

[녹취구성] 이재명 "압도적 정권 탈환…국민통합 확실히 완수"

연합뉴스TV 윤솔
원문보기
서울 / 17.5 °
[앵커]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로 선출된 이재명 후보는 수락 연설에서 "압도적인 정권 탈환"을 다짐했습니다.

또 "국민통합을 완수하겠다"고 강조했는데요.

이 후보 연설 주요 장면 보시겠습니다.

<이재명/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더불어민주당과 국민들께서는 저 이재명에게, 압도적 정권 탈환을 통해, 내란과 퇴행의 구시대를 청산하고, 국민주권과 희망의 새로운 시대를 열어가라고 명령하셨습니다."


"모든 것들이 무너지는, 불안과 절망, 고통 속에서도 한 가닥 희망을 안고 89.77%라는 역사에 없는 압도적 지지로 저를 대통령 후보로 선출해 주신 것은 민주주의와 인권, 평화와 안전, 그리고 회복과 성장, 통합과 행복을 실현하라는 간절한 소망 아니겠습니까."

"3년 전 어느 날, 이 나라의 운명이 걸린 건곤일척의 승부에서 우리는 졌습니다. 모두 저의 부족함 때문입니다."

"IMF 위기 속 김대중 대통령을 선택해서 국난을 극복하고 IT 강국과 문화강국의 초석을 다졌습니다. 노무현 대통령을 선택해서 지역주의와 권위주의 타파의 새 길을 걸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을 선택하여 촛불혁명을 계승하고, 한반도 평화의 새 지평을 열었습니다. 늘 현명했던 그 선택의 한 축에 이재명 ‘네 번째 민주 정부’가 뚜렷이 새겨질 수 있도록, 반드시 승리하겠습니다."

"지금 이 순간부터 이재명은 민주당의 후보이자 내란 종식과 위기극복, 통합과 국민행복을 갈망하는 모든 국민의 후보입니다. 더 낮은 자세로 정치의 사명이자 대통령의 제1 과제인 국민통합의 책임을 확실하게 완수하겠습니다."

"진짜 대한민국, 오늘부터 그 역사적인 발걸음을 함께 시작합니다. 그 위대한 항로의 중심에 저 이재명이 함께 서있겠습니다. 그래서, 그렇기 때문에 지금은 이재명입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윤솔(solemio@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