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스1 언론사 이미지

속초시, 28일부터 초정밀 버스 안내 서비스 도입

뉴스1 한귀섭 기자
원문보기

속초시, 28일부터 초정밀 버스 안내 서비스 도입

속보
뉴욕증시, AI주 호조에 일제 상승 마감…S&P 0.64%↑

카카오맵은 5월 7일부터 가능



강원 속초시, 초정밀 버스 안내 서비스 도입.(속초시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강원 속초시, 초정밀 버스 안내 서비스 도입.(속초시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속초=뉴스1) 한귀섭 기자강원 속초시가 오는 28일부터 핸드폰으로 시내버스와 마을버스의 위치정보를 제공하는 초정밀 버스 안내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27일 밝혔다.

초정밀 버스 안내 서비스는 버스가 실시간으로 움직이는 모습을 지도상에서 확인할 수 있다.

버스 이용객은 버스 정류소에 있지 않더라도 스마트폰과 PC로 어디서든 버스의 실시간 위치, 노선 운행 정보, 정류소 별 버스 도착 예정 시각 정보 등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서비스 이용을 희망하는 사람은 속초시 버스정보시스템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된다.

내달 7일부터는 카카오맵의 초정밀 버스 서비스에도 속초시가 추가되어 더욱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이용자들은 카카오맵 모바일앱의 처음 홈 화면을 확장해 초정밀 버스 기능을 켜면 된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대중교통의 불필요한 대기시간을 줄이고, 버스정보안내기가 설치되지 않은 정류소 이용객도 버스 도착 정보를 제공받아 대중교통 접근성이 크게 향상될 것”이라고 말했다.

han123@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