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담양대나무축제, '머무는 축제'로 관광객 발길 잡는다

서울구름많음 / 18.9 °
'황금연휴' 5월 2~6일 죽녹원 일원
전 세대 즐기는 체험·공연 행사 다채
5월 2~6일 황금연휴를 맞아 '제24회 담양대나무축제'가 죽녹원 일원에서 '담양 초록에 물들다-대나무의 향연 with Daenamoo'를 주제로 열린다. 담양군은 다채로운 콘텐츠를 갖추고, 관광객의 발길을 사로잡을 준비를 마쳤다. 사진은 꽃탑 광장에서 관광객들이 인증샷을 하는 모습. 담양군 제공

5월 2~6일 황금연휴를 맞아 '제24회 담양대나무축제'가 죽녹원 일원에서 '담양 초록에 물들다-대나무의 향연 with Daenamoo'를 주제로 열린다. 담양군은 다채로운 콘텐츠를 갖추고, 관광객의 발길을 사로잡을 준비를 마쳤다. 사진은 꽃탑 광장에서 관광객들이 인증샷을 하는 모습. 담양군 제공


오는 5월 2~6일 죽녹원 일원에서 열리는 '제24회 담양대나무축제'가 관광객의 발길을 사로잡을 다채로운 콘텐츠를 갖추고, 체류형 축제로 거듭날 준비를 마쳤다.

'담양 초록에 물들다-대나무의 향연 with Daenamoo'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황금연휴 기간과 맞물려 전 세대를 아우르는 공연과 체험, 야간 개장까지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관광객을 맞이할 예정이다.

개막일인 내달 2일 오전에는 꽃탑 광장에서 청소년 그림대회, 시니어 패션쇼가 진행되고 오후 4시 30분 관광정보센터에서 전남도립대 주차장 주무대까지 마칭밴드와 함께하는 개막퍼레이드로 축제의 막을 연다. 이어 오후 5시 개막식과 함께 가수 이찬원·지창민 공연이 펼쳐지며, 오후 8시 50분 드론 라이트쇼가 축제의 화려한 시작을 장식한다.

축제 이튿날인 3일에는 오후 2시 제46회 군민의 날 행사를 시작으로, 오후 3시 초대가수 김태연의 축하공연과 지역예술인 공연에 이어 오후 7시부터 김경호 밴드, 황윤성 등 탄탄한 라인업을 자랑하는 대나무 콘서트가 열기를 더한다.

4일에는 대나무 축제 성료 및 관광객의 안녕을 기원하는 죽신제와 담양 특산품인 죽순을 활용한 죽순요리 경연대회가 열리며, 크랙시·더블루아이즈 등 청춘 공연도 진행된다.

어린이날인 5일은 아이들을 위한 하루다. 어린이 뮤지컬 베베핀 공연(오전 10시, 오후 1시), 오후 2시 담빛 청소년 댄스 페스티벌, 마술 공연이 펼쳐지고, 추성경기장에서는 대나무 드론 만들기 체험(10~12시) 등 가족 단위 방문객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며, 저녁에는 황가람·화영 등 가수들의 무대도 이어진다. 축제 마지막 날인 6일은 대나무 앙상블 음악회, 지역예술인 공연으로 마무리된다.


이와 함께 축제 기간 죽녹원은 오전 9~오후 6시까지 입장료를 환급형 지역상품권으로 지급, 축제장 내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오후 6시 이후엔 무료 야간 개장으로 경관 조명이 더해진 대숲의 밤을 색다르게 즐길 수 있다.

또 죽녹원 보조부대에서는 대피리 공연, 팝페라 '오페라의 유령', 한국국악협회 전통국악 공연, 담양 광광술래, 대숲요정 포토타임, 패션쇼 등 관광객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하는 콘텐츠가 가득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무등산국립공원?한국정원문화원 팝업스토어, '판다를 이겨라' 게임, 대나무 축제 기념 티셔츠 등 기념품(굿즈) 판매, 담빛 버스킹데이 등 풍성한 부대행사가 함께 진행된다.


축제장 내 무료 즉석사진관에서는 대나무 축제의 추억을 담은 사진을 SNS에 홍보하면 다섯 컷 사진을 담은 액자를 기념품으로 가져갈 수 있도록 준비하고, 경품 추첨 이벤트를 1일 1회(5월 5일 어린이날 2회) 주무대 일원에서 진행해 축제의 즐거움을 배가시키고, 특별한 선물로 만족도까지 높인다. 축제 엔딩 행사로 푸른길 앙상블 음악회와 환경음악회, 지역예술인 공연을 끝으로 대단원의 막을 내린다.

정철원 군수는 "담양만의 낭만 가득한 콘텐츠를 총망라한 이번 축제로 관광객들에게 잊지 못할 경험을 선사할 것이다"며 "편의시설, 교통, 주차 안내 등 준비를 철저히 마친 만큼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강성수 기자 soostar@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