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게임톡 언론사 이미지

니케 세이렌 "딜러 압도하는 1버스트 지원형 등장"

게임톡 김영찬 기자
원문보기

니케 세이렌 "딜러 압도하는 1버스트 지원형 등장"

속보
올해 수출 사상 첫 7천억 달러 달성…전세계 6번째
[김영찬 기자]

레벨 인피니트가 '승리의 여신: 니케' 2.5주년을 기념해 필그림 신규 캐릭터 '리틀 머메이드(이하 세이렌)'를 출시했다. 기관단총을 사용하는 풍압 코드 캐릭터이며, 1버스트 지원형이다.

세이렌의 스킬을 살펴보면 1스킬 '버블 오더'는 자신이 '포커싱' 상태일 때 아군 전체에게 사격 집중 효과를 부여한다. 풀 버스트 타임 종료 시 아군 전체에게 버스트 스킬 재사용 시간 7.48초 감소시켜준다.

풀 버스트 타임 시작 시 아군 전체 공격 대미지가 4% 증가하고, 아군이 소비한 탄의 총합이 400발이 될 때마다 버스트 게이지 37% 충전한다.

2스킬 '버블 웨이브'는 적 등장 시 대상에게 받는 대미지가 5.05% 높아지는 '거품' 효과를 낸다. 일반 공격 50회 명중 시 대상이 거품 상태라면 받는 대미지가 5.05% 증가하는 '터진 거품' 효과를 부여하고 기절시킨다. 터진 거품 효과를 부여하면 거품 효과는 제거된다.

풀 버스트 타임일 때만 1초마다 무작위 적에게 최종 공격력의 63.36% 대미지를 준다. 아군이 소비한 탄의 총합이 500발이 될 때마다 무작위 적에게 최종 공격력의 85% 대미지를 주는 '거품 난사' 공격을 펼친다.

버스트 스킬 '세이렌 송'은 아군 전체에게 공격 대미지 10.13%와 탄환 충전 33.26% 증가 버프를 준다. 자신에게는 시전자 기준 공격력 17.28%가 세진다.


- 리틀 머메이드 스킬 구성

- 리틀 머메이드 스킬 구성


세이렌은 모든 PvE, PvP 콘텐츠 활약하는 OP 캐릭터다. 앞으로 1버스트 캐릭터를 고를 때 1순위로 세이렌을 기용하면 된다. 기존에는 3버스트이면서 1버스트 역할도 수행 가능했던 라피: 레드 후드가 1순위였다면 이제는 세이렌이 1버스트 고정이다.

세이렌의 DPS는 1버스트 중에서도 단연 최고 수준이다. 풍압 우월 코드 기준으로 3버스트 화력형인 라피: 레드 후드와 맞먹는 화력을 자랑한다. 홍련: 흑영, 앨리스, 신데렐라 같은 1티어 딜러들을 제외하면 웬만한 3버스트 딜러보다도 대미지가 높다.

범용성도 굉장히 훌륭하다. 앞서 설명한 대로 스테이지, 요격전, 솔로 레이드 등 모든 PvE 콘텐츠에서 사용 가능하다. 또한 조합을 타지 않아서 1군 파티뿐만 아니라 어떤 파티에 들어가도 성능이 보장된다.


머신건 딜러를 주력으로 사용하는 조합은 세이렌이 필수다. 머신건은 장탄 수가 많아 지속 화력에는 유리하지만, 버스트 게이지 수급이 느리다는 단점이 있다.

세이렌은 아군이 소비한 탄의 총합이 400발이 될 때마다 버스트 게이지를 충전하는 효과를 보유했다. 세이렌을 함께 기용하면 머신건 조합의 약점이 상쇄된다. 버스트 사이클이 빨라져 전체 DPS 상승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PvP 콘텐츠에서도 인권 캐릭터다. 세이렌의 2스킬을 살펴보면 적 등장 시 대상에게 '거품' 효과를 부여하고, 일반 공격 50회 명중 시 대상이 거품 상태라면 '터진 거품' 효과를 부여하고 기절시킨다.


PvP는 상대보다 빠른 버스트 게이지 수급이 가장 중요하다. 버스트 스킬에 대미지와 핵심 효과, 버프 등이 몰려있기 때문이다. 버스트 스킬을 먼저 사용한 플레이어가 승리할 확률이 매우 높다.

매치 시작 후 세이렌이 상대방의 주요 캐릭터에게 기절을 걸면 상대의 버스트 사이클이 무너진다. 아군이 먼저 버스트 스킬을 발동하면서 승리 확률이 매우 높아진다.

또한 도발과 무적 상태로 까다로운 노아와 같은 캐릭터를 기절로 무력화할 수 있다는 사실은 매우 큰 장점이다.


종합하면 세이렌은 명실상부 1티어 딜러 겸 버퍼다. PvE, PvP 모든 콘텐츠에서 활약하며, 어떤 조합에도 유연하게 들어갈 수 있는 만능 캐릭터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뉴비, 고인물 너 나 할 것 없이 반드시 뽑아야 한다. 최소 명함을 권장하며, 여유가 있다면 3돌파로 추가 스펙업을 노리는 것도 좋은 선택이다.

재화가 부족해 세이렌과 5월 1일 출시 예정인 미하라: 본딩 체인 중 하나만 선택해야 하는 유저도 있을 것이다. 안타깝지만 주년 캐릭터 픽업에 선택지는 없다. 무조건 확보해야 향후 니케 라이프가 편해진다.

세이렌은 파티에 머신건 캐릭터가 있을 때 효율이 극대화되는 스킬 구성을 지녔다. 마침 마하라: 본딩 체인도 머신건을 사용하기 때문에 시너지가 날 확률이 높다.

또한 미하라: 본딩 체인은 라피: 레드 후드 출시 이후 두 번째로 등장하는 오버스펙 캐릭터다. OP급 캐릭터일 확률이 매우 높다는 의미다.

<저작권자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