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노컷뉴스 언론사 이미지

민주 "파면된 정부가 대미 협상…한덕수 즉각 사퇴해야"

노컷뉴스 CBS노컷뉴스 윤준호 기자
원문보기

민주 "파면된 정부가 대미 협상…한덕수 즉각 사퇴해야"

속보
서산영덕고속도로 30중 추돌 사고...4명 사망
민주당 조승래 대변인 브리핑
"파면 정부가 중대 협상…어처구니 없어"
"한덕수, 권한대행직 이용해 대권 행보"
더불어민주당 박찬대 당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가 25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모두발언 하고 있다. 황진환 기자

더불어민주당 박찬대 당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가 25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모두발언 하고 있다. 황진환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한미 관세협상을 주도한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를 겨냥해 "파면된 정부가 국익이 걸린 중대한 협상을 하겠다니 어처구니가 없다"고 직격했다.

민주당 조승래 수석대변인은 25일 국회에서 브리핑을 열고 "미국 베센트 재무장관이 '한국이 최선의 제안을 가져왔다'며 한미 간 관세협상이 빠르게 마무리될 수 있다고 전망했다. 아닌 밤중에 홍두깨"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한 권한대행에게) 미국의 요구 사항과 목적을 파악해 오라고 했더니 도대체 무슨 안을 가져갔기에 미국이 이런 반응을 보이냐"며 "관세협상과 같은 중대한 협상은 차기 정부에 맡기는 것이 순리"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한 권한대행의 파렴치한 대권 행보가 계속되고 있다. 구체적인 출마 일자까지 떠도는데 가타부타 말 없이 권한대행직을 이용해 선거운동을 벌이고 있다"며 "국정 책임은 나 몰라라 하고 대권 놀음만 하고 있으니 기가 막힐 노릇이다. 한 권한대행은 한미 협상을 당장 중단하고 즉각 사퇴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최상목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과 안덕근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은 24일(현지시간) 미국 워싱턴D.C.에서 스콧 베선트 미국 재무부 장관과 제이미슨 그리어 미국 무역대표부(USTR) 대표를 만나 2+2 관세협상을 진행했다.

협상에서 양 국가는 미국의 '상호관세 유예조치'가 종료되는 7월 초까지 '패키지 합의'를 추진하기로 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 이메일 : jebo@cbs.co.kr
  • 카카오톡 : @노컷뉴스
  • 사이트 : https://url.kr/b71afn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