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정경미, 방송 넘어 커머스·트로트·교육까지…기획력 강한 만능 엔터테이너

헤럴드경제 서병기
원문보기

정경미, 방송 넘어 커머스·트로트·교육까지…기획력 강한 만능 엔터테이너

서울맑음 / -3.9 °
방문판매 정경미

방문판매 정경미



[헤럴드경제 = 서병기 선임기자]예능계 대표 워킹맘 개그우먼 정경미의 다채로운 모습이 연일 화제다.

홈쇼핑 완판 신화의 주인공이자, 복고 감성 트로트 듀오 활동, 영어 뮤지컬 학원 원장으로서의 교육자 면모까지... 기획력에 강한 면모를 보이는 그녀의 행보는 단연 눈부시다.

-‘남편빼고 다 팔아봤다’는 홈쇼핑계의 히든카드, ‘방문판매 정경미’의 매진 행진!

정경미는 과거 남편 윤형빈과 함께 홈쇼핑 방송에 출연, 온수매트 등 생활용품을 ‘완판’시키며 ‘홈쇼핑 여왕’으로 떠올랐다.

특히 네이버 쇼핑라이브 <방문판매 정경미>에선 부캐 ‘방문판매원’으로 변신, 소비자들과 유쾌하게 소통하며 큰 인기를 끌었다.

최근에는 SK스토아에 고정 출연 중이며, GS SHOP에서는 <정경미의 건강하SHOW>라는 단독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커머스 진행자로서의 입지도 굳히고 있다.


‘남편 빼고 다 팔아봤다’는 그의 유쾌한 멘트는 이제 홈쇼핑계 대표 유행어가 됐다.

판매왕 정경미

판매왕 정경미



-부캐 ‘싸모님’으로 커머스도 예능처럼

정경미는 유튜브 <판매왕 정경미>와 SNS 릴스를 통해 60대 싸모님 캐릭터로 변신, 라이브커머스의 새로운 예능 포맷을 만들고 있다.


마치 이웃과 수다를 떨듯 친근한 말투와 유머는 중장년층과의 공감을 이끌며, 콘텐츠마다 100만 뷰를 넘기는 기록을 세우고 있다.

-부캐로 뭉친 방울자매, 레트로 트로트 감성 폭발!

정경미는 개그우먼 김미려와 함께 여성 듀오 ‘방울자매’를 결성해 음악 활동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은방울자매’를 오마주한 이 듀오는 복고풍 트로트와 개그를 절묘하게 결합시킨 퍼포먼스로 큰 웃음을 선사하고 있다.

방울자매 정경미

방울자매 정경미



정경미는 ‘한방울’로, 김미려는 ‘두방울’로 활동하며 라디오와 각종 방송에서 ‘방울자매 세계관’을 유쾌하게 풀어내고 있다.

2025 코리아 트로트 페스티벌 초청을 통해 음악 활동에도 청신호를 밝혔다.

-교육계도 사로잡은 개그우먼? “정경미 원장님을 소개합니다!”

정경미는 최근 영어뮤지컬 학원을 오픈했다. 학원 원장으로서의 역할까지 맡아 교육 현장에서도 열정을 불태우고 있다.

개그우먼으로서의 유쾌한 매력은 물론, 진지한 교육자의 모습까지 보여주며 팬들로부터 응원을 받고 있다.

영어뮤지컬 학원 정경미

영어뮤지컬 학원 정경미



SNS 채널을 통해 학원 운영 관련 콘텐츠를 공유하며 그녀의 교육 철학과 현장 경험이 공개되며 관심을 끌고 있다.

이 처럼 정경미는 방송, 커머스, 음악, 교육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를 넘나들며 끊임없이 변신하고 있다.

다양한 무대 위에서 쉼 없이 변신을 거듭하고 있는 정경미. 그녀의 다음 행보는 또 어떤 ‘재미’를 안겨줄까.

정경미표 라이프 스타일은 지금도 진화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