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깨끗한 수돗물"…고양시, '배수지 저수조' 청소·안전점검

뉴시스 송주현
원문보기

"깨끗한 수돗물"…고양시, '배수지 저수조' 청소·안전점검

속보
뉴욕증시, 12월 CPI 발표 후 혼조 출발…다우 0.18%↓
[고양=뉴시스] 경기 고양시청. (사진=뉴시스 DB). photo@newsis.com

[고양=뉴시스] 경기 고양시청. (사진=뉴시스 DB). photo@newsis.com


[고양=뉴시스] 송주현 기자 = 경기 고양시는 시민에게 안전하고 위생적인 수돗물을 공급하기 위해 내달 23일까지 배수지 정기청소 및 정기(정밀) 안전점검을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배수지는 정수장에서 처리된 수돗물을 일시적으로 저장해 각 가정과 사업장으로 공급하는 중간 저장시설이다.

시는 수도법에 따라 매년 2회(상·하반기) 배수지 저수조 청소 및 정기(정밀)안전점검을 실시해 주민들이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수돗물을 공급한다.

상반기 청소 대상은 지역 내 설치된 배수지, 조절지 등 상수도 시설지 19개소 전체다. 청소 전문업체가 대행해 시행한다.

특히 시는 작업 시 발생할 수 있는 수돗물 단수 등을 방지하기 위해 배수지별 저수조를 나눠 순차적으로 청소를 실시할 계획이다. 또 배수지 구조물 및 노후시설물에 대한 구조적 안정성에 대한 점검도 실시해 필요 시 보수·보강 계획을 수립할 예정이다.

고양시 관계자는 "시민들이 믿고 마실 수 있는 수돗물을 제공하기 위해 저수조 청소와 시설물 안전점검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atia@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