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JTBC 언론사 이미지

국힘 탄핵 찬반 '2 vs 2' 구도…세불리기 경쟁도 본격화

JTBC
원문보기

국힘 탄핵 찬반 '2 vs 2' 구도…세불리기 경쟁도 본격화

속보
"구금 한국인 미국 현지시각 10일 오후 2시반 전후 출발"
1차 경선 통과자 4명 내일부터 1 대 1 토론


[앵커]

계속해서 대선 소식 전해드립니다. 국민의힘은 탄핵 찬성 후보 2명, 탄핵 반대 후보 2명으로 맞대결 구도가 만들어졌습니다. 1대1 토론 등 결선으로 향하는 과정에서 양측이 정면충돌할 걸로 보입니다.

먼저 강희연 기자입니다.

[기자]

1차 경선 컷오프를 통과한 국민의힘 후보 4명이 내일부터 진행되는 1대1 토론 상대를 정하기 위해 모였습니다.

[김문수/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 : 한동훈 후보님하고 궁금한 게 많고, 토론할 게 많아서…]


[안철수/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 : 저는 김문수 후보님 지목하겠습니다.]

[한동훈/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 : 홍준표 후보님.]

[홍준표/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 : 나는 지목을 못 받을 줄 알았어요. 저도 한동훈 후보를 지목하겠어요.]


전날 치러진 1차 경선 결과 윤 전 대통령 탄핵에 찬성했던 후보 2명과 탄핵에 반대했던 후보 2명으로 채워졌는데…

'탄핵 반대' 김문수, 홍준표 후보가 모두 '탄핵 찬성' 한동훈 후보를 지목하면서 한 후보는 3번 토론에 나서게 됐습니다.

[안철수/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 : {지목을 많이 못 받았는데…} 아마도 많은 분들이 두려워하셔서…]


2차 경선 레이스가 막이 오르면서 각 캠프의 본격적인 '현역 의원' 세불리기 경쟁도 시작됐습니다.

김문수 후보 캠프엔 윤상현 의원 등 현역 의원 6명과 '원조 친윤' 이용 전 의원 등이 지지를 밝혔습니다.

[윤상현/국민의힘 의원 : 대통령하고는 계속해서 소통하고 있습니다만, 이런 문제에 대통령 끌어들이는 거 예의가 아닌 것 같아…]

홍준표 후보 캠프도 현역의원 48명이 합류했다고 발표하고 7명의 실명을 공개했습니다.

[김대식/홍준표 캠프 비서실장 : 확실하게 마흔여덟 분의 현역 의원들이 홍 캠프를 지지하고 도와주겠다, 그리고 여기에 보좌진도 파견을 했고…]

하지만 발표 직후 일부 의원들이 당직을 맡고 있어 합류할 수 없다고 반발하면서 지지 명단에서 취소되기도 했습니다.

[영상취재 박재현 / 영상편집 지윤정 / 영상디자인 한영주]

강희연 기자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