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스포츠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로제 'APT.', 美 빌보드 26주 연속 차트인…K-팝 여성 솔로 최장 기록

스포츠투데이
원문보기
속보
호주 야당 대표 더튼, 패배 인정…"좋은 성과 내지 못했다"
스포츠투데이

로제 브루노 마스 아파트 앨범 커버 / 사진=더블랙레이블 제공


[스포츠투데이 임시령 기자] 로제의 히트곡 'APT.'(아파트)가 또 하나의 기록을 세웠다.

더블랙레이블은 지난 21일(현지 시간) 로제와 브루노 마스의 듀엣 곡 'APT.'가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HOT 100'(핫 백)에서 직전 순위인 13위를 유지했다고 밝혔다.

이는 26주 연속 진입 기록으로, 로제는 K팝 여성 아티스트 최장 차트인 기록을 다시 한 번 경신했다.

'APT.'는 지난해 12월 6일 발매된 로제의 정규 1집 'rosie'에 수록된 선공개 싱글로, 공개와 동시에 폭발적인 반응을 불러일으키며 신드롬을 탄생시켰다. 로제와 브루노 마스, 두 글로벌 아티스트의 듀엣으로 더욱 화제가 된 'APT.'는 국내외 차트 최상위권을 동시에 석권하며 글로벌 음악 시장의 대통합을 보여줬다.

발매 직후부터 전 세계를 휩쓴 'APT.'는 캐롤 열풍이 휩쓸고 지나간 빌보드 차트에서 반등하며 '역주행' 그래프를 그려낸 바 있다. 전무후무한 흥행 기록을 쓴 로제 역시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이 선정한 '2025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100인'에도 이름을 올린 바 있다.

'APT.'가 포함된 로제의 정규 1집 'rosie' 역시 발매와 동시에 반향을 일으켰다. 'rosie'는 로제의 전곡 작사·작곡 참여로 화제가 되었으며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에 3위로 진입함으로써 K팝 여성 아티스트 최고 기록을 또 한번 갈아치웠다.

한편, 로제는 2025년에도 활발한 음악 활동을 펼칠 전망이다.

[스포츠투데이 임시령 기자 ent@sto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