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저작권위원회, 카카오와 함께 저작권 글 공모…"18편 선정"

뉴시스 정경규
원문보기

저작권위원회, 카카오와 함께 저작권 글 공모…"18편 선정"

속보
서울 호우로 시내 하천 29곳· 둔치주차장 4곳 통제
총 상금 1010만원, 글쓰기 통한 저작권 존중 문화 확산
[진주=뉴시스]저작권 글 공모전 포스터.(사진=한국저작권위원회 제공).2025.04.23.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진주=뉴시스]저작권 글 공모전 포스터.(사진=한국저작권위원회 제공).2025.04.23.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진주=뉴시스] 정경규 기자 = 한국저작권위원회는 오는 6월15일까지 ㈜카카오의 브런치스토리와 함께 ‘2025 국민과 함께하는 저작권 글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한국저작권위원회에 따르면 올해부터는 참가 대상을 청소년에서 전 국민으로 확대해 보다 많은 사람들이 창작의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했다.이 공모전은 저작권에 대한 국민의 이해를 높이고 창작을 존중하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저작권위원회와 ㈜카카오는 저작권 인식 제고를 위해 브런치스토리와 협업해 글 공모전을 공동 주관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활발한 창작자 커뮤니티, 손쉬운 발행 시스템 등 브런치스토리의 강점을 살려 국민들의 자발적이고 폭넓은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응모 분야는 시 또는 산문으로, 저작권에 관한 자유 주제로 작성하면 된다. 시는 20행 이내로 1편, 산문은 1000자에서 3600자 이내로 작성해야 한다.

총 18편의 수상작이 선정하며, 대상 1명에게는 국무총리상과 함께 상금 200만원이 수여된다. 금상은 4명에게 문체부 장관상과 상금 100만원이 주어지며, 세계지적재산권기구(WIPO) 특별상(사무총장상, 1명), 은상(위원회 위원장상, 4명), 동상(위원회 위원장상, 8명) 등 다양한 수상 기회도 마련됐다. 총 상금은 1010만원에 달한다.

한국저작권위원회 강석원 위원장은 “이번 공모전은 저작권의 의미를 보다 쉽게 이해하고 국민 누구나 창작의 가치를 표현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라며 “많은 참여를 통해 저작권 존중 문화가 우리 사회 전반에 더욱 깊이 뿌리내리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jkgyu@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