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스1 언론사 이미지

尹 호위무사 이용, 김문수 수행단장으로…맹윤 윤상현도 합류

뉴스1 박태훈 선임기자
원문보기

尹 호위무사 이용, 김문수 수행단장으로…맹윤 윤상현도 합류

서울맑음 / -3.9 °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경선 후보는 23일 자신의 수행단장으로 캠프에 합류한 윤석열 전 대통령  수행실장 출신 이용 전 의원과 손을 맞잡아 보이고 있다. (SNS 갈무리) ⓒ 뉴스1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경선 후보는 23일 자신의 수행단장으로 캠프에 합류한 윤석열 전 대통령 수행실장 출신 이용 전 의원과 손을 맞잡아 보이고 있다. (SNS 갈무리) ⓒ 뉴스1


(서울=뉴스1) 박태훈 선임기자 = 윤석열 전 대통령 최측근으로 '윤석열 호위무사'로 불렸던 이용 전 국민의힘 의원이 김문수 후보 수행단장을 맡게 됐다.

김문수 캠프는 23일 "윤 전 대통령이 대선후보 시절 수행실장이었던 이 전 의원을 김 후보 수행단장으로 선임했다"며 "이용 전 의원이 수행 전반을 총괄함에 따라 김 후보의 현장 대응 능력 역시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했다.

이용 수행단장은 윤 전 대통령 뜻을 당내에 전하는 한편 비판을 앞장서 저지하는 등 호위무사 노릇을 했다.

한편 반탄 전선을 주도, 찐윤을 넘어 맹윤으로 불렸던 5선의 윤상현 의원도 이날 김문수 후보 캠프에 합류, 공동선대위원장 등 굵직한 자리를 맡을 예정이다.

이에 따라 김문수 캠프는 친윤, 반탄 강성 인사들이 요소요소에 포진하게 됐다.

buckbak@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