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대형 화물차 능숙한 3살…운전대 맡긴 철없는 아빠(영상)

속보
KT, 1분기 영업익 6888억…전년比 36%↑
[서울=뉴시스] 3세 아이가 대형 화물차를 운전하는 모습. (사진=신경보)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3세 아이가 대형 화물차를 운전하는 모습. (사진=신경보)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강세훈 기자 = 어린아이가 도로에서 대형 화물차를 운전하는 모습이 포착됐다.

21일(현지 시각) 중국 신경보는 칭하이성에서 한 남성이 자신의 자녀에게 대형 화물차 운전을 시켜 처벌받았다고 보도했다.

공개된 영상에 의하면 운전석에 앉은 아이는 운전대를 능숙하게 돌리며 비포장도로 한가운데를 달리고 있다.

아이가 운전하는 모습이 담긴 영상이 소셜 미디어에 게시되자 시민들은 이를 경찰에 제보했다.

경찰은 사건을 조사한 후, 당사자를 소환해 교육을 실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해당 영상을 접한 누리꾼들은 “아이들이 이걸 보고 따라 할까 봐 걱정이다”, “이런 행위는 엄중한 처벌을 받아야 한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중국에서 부모가 아이에게 운전을 시키는 일이 발생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작년에는 저장성에서 한 여성이 7세 자녀가 벤츠 차량을 운전해 학교에 간 사진을 소셜미디어에 올려 논란이 됐다. 어린아이에게 굴착기 같은 중장비를 조작하게 한 사례도 있었다.

이는 소셜미디어에서 관심과 ‘좋아요’를 얻기 위한 무모한 행위로 현지에서 대중들의 비판을 받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kangse@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