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4대 사회보험료 전자고지·자동이체 신청하고 경품받자!

헤럴드경제 이태형
원문보기

4대 사회보험료 전자고지·자동이체 신청하고 경품받자!

속보
이노스페이스 한빛나노 최종점검 완료…추진제 충전시작
건보공단, 전자고지·자동이체 신규 신청자 중 400명 추첨
[헤럴드경제=이태형 기자]국민건강보험공단은 건강보험, 국민연금, 고용보험, 산재보험 등 4대 사회보험료 전자고지·자동이체 신청 확대를 위해 경품행사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경품행사는 4월 21일부터 5월 23일까지 진행되며, 대상은 4대 사회보험료 전자고지와 자동이체를 신규 신청한 지역가입자(세대) 및 사업장이다.

전자고지·자동이체 신청은 지역가입자(세대)는 공단 누리집, The건강보험(앱), 네이버(앱)에서 가능하고, 사업장은 사회보험통합징수포털과 건강보험EDI로 할 수 있다.

경품행사 참여 방법은 공단 누리집 또는 사회보험통합징수포털에서 ’경품행사 응모 버튼’을 누르거나, 공단 지사 방문 시 무인수납기(키오스크) 내 홍보포스터의 ‘큐알(QR)코드’를 통해 설문을 작성(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하면 자동으로 접수된다.

4대 사회보험료를 전자고지 및 자동이체로 신청하는 지역가입자(세대)·사업장에 대해 지역가입자(세대)는 매월 최대 830원(1년 9960원), 사업장은 매월 최대 700원(1년 8400원)의 감액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건보공단은 경품행사에 참여한 400명을 추첨해 USB 충전 미니 여행용 캐리어를 경품으로 지급한다.


당첨여부는 6월 5일 공단 누리집 또는 사회보험통합징수포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당첨자에 개별 문자로 안내할 예정이다.

한편 건보공단은 지난해 10월 준정부기관 최초로 탄소중립포인트제도(전자영수증 발급분야)를 도입해 지사 무인수납기로 지역보험료를 신용카드 납부 시 납부 1건당 100원의 포인트를 지급하는 등 정부 2050 탄소중립정책에 동참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