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스포츠월드 언론사 이미지

임영웅, ‘천국보다 아름다운’ 녹음 현장 공개…“10대로 돌아가도 팬들 다시 만날 것”

스포츠월드
원문보기
서울흐림 / 12.4 °
스포츠월드

스포츠월드

가수 임영웅이 신곡 ‘천국보다 아름다운’의 녹음 비하인드 영상을 공개하며 팬들과의 깊은 교감을 전했다.

17일 임영웅의 공식 유튜브 채널에는 ‘결국 우리는 돌고 돌아도 다시 만날 수밖에 없어요. 천국보다 아름다운 녹음 비하인드’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해당 영상은 지난 14일 발매된 싱글 ‘천국보다 아름다운’의 녹음 과정을 담은 것으로 임영웅의 진솔한 모습이 담겨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영상 속 임영웅은 감기로 인해 목 상태가 좋지 않다고 털어놨다.

임영웅은 “코맹맹이는 조금 빠졌지만, 아직도 남아있다”며 걱정스러운 마음을 전했다. 그런데도 그는 감정을 섬세하게 담기 위해 여러 톤을 시도하며 열정적으로 녹음을 이어갔다.

제작진은 “가볍게 톤을 잡아가는 게 훨씬 명료하게 들린다. 지금까지 녹음한 것 중 원작자보다 가장 마음에 든다”며 임영웅의 맑고 깔끔한 음색을 극찬했다. 이에 임영웅은 “가사가 새롭게 다가온다. 부를수록 느낌이 달라진다”며 부끄러운 듯 미소를 지었다.

천국보다 아름다운은 동명의 JTBC 새 주말드라마와 협업한 OST로, 서정적인 가사와 부드러운 멜로디가 인상적인 곡이다. 이번 작업은 임영웅 특유의 감성 보컬이 더해져 더욱 감미롭게 완성됐다.


영상 말미에 임영웅은 현재 정규 앨범도 준비 중이라며 “팬분들께 매일 음악을 들려드리고 싶지만, 더 나은 무언가를 보여드리고 싶은 마음에 시간이 오래 걸리게 된다”고 속내를 전했다. 이어 “이번 싱글이 드라마 OST로도 쓰이게 돼 기대가 크다”며 설레는 마음을 드러냈다.

특히 제작진이 “만약 천국에 간다면 어느 시점의 나로 가고 싶냐”고 묻자, 임영웅은 “10대로 돌아가고 싶다. 많은 이들이 그리워하는 시기이지 않나. 그래도 어차피 그 시절로 돌아가도 나는 여러분들을 만나게 될 거다”고 말해 감동을 더 했다.

또 그는 “이 곡을 하게 된 사연도 깊고, 재미있는 이야기가 많다”며 “곡이 발매되면 제가 어떤 감정으로 이 곡을 받아들이게 됐는지 아실 수 있을 것”이라고 전해, 앞으로 펼쳐질 이야기들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한편 임영웅은 서울을 시작으로 아시아 투어를 이어가며 활발한 활동을 예고하고 있다.

#

한주연 온라인 기자 ded06040@sportsworldi.com

ⓒ 스포츠월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