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게임톡 언론사 이미지

스위치2 '젤다의 전설', 클라우드 서비스 지원 안 한다

게임톡 최은상 기자
원문보기

스위치2 '젤다의 전설', 클라우드 서비스 지원 안 한다

속보
U-23 아시안컵 4강전 한국 0-1 일본(전반 종료)

'젤다의 전설: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 & 티어스 오브 더 킹덤' 스위치2 에디션이 클라우드 서비스를 지원하지 않는다.

닌텐도 공식 스토어에 올라온 젤다의 전설 스위치2 에디션의 상품 설영에 "주의: 이 소프트웨어는 유료 멤버십의 저장 데이터 클라우드 백업 기능을 지원하지 않는다"라는 문구가 확인됐다. 한국 사이트에서는 명시되지 않았다.

플레이어는 기존 스위치의 저장 파일을 가져와 스위치2 에디션에서 게임을 계속 플레이할 수 있다. 하지만 스위치2에서 새로운 클라우드 저장 파일은 생성할 수 없다. 즉, 새로운 저장 파일을 클라우드에 백업할 수 없다는 의미다.

'별의 커비: 디스커버리', '매트로이드 프라임4 비욘드' 등 다른 스위치2 이식작에서는 이러한 주의사항이 명시돼 있지 않다. 현재까지 클라우드 서비스를 지원하지 않는 스위치2 이식작은 젤다의 전설 시리즈뿐이다.

-  클라우드 서비스를 지원하지 않는다는 주의사항이 명시됐다 (출처 : 닌텐도 온라인 스토어)

-  클라우드 서비스를 지원하지 않는다는 주의사항이 명시됐다 (출처 : 닌텐도 온라인 스토어)


유로게이머를 비롯한 여러 외신은 닌텐도에 셜명을 요청했지만, 답변을 받지 못했다고 보도했다. 다만, 다른 이식작에서는 이 같은 주의사항이 없었던 만큼 실수로 기입했을 가능성은 낮다고 내다봤다.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와 티어스 오브 더 킹덤의 스위치2 에디션은 HDR에 대응해 보다 선명한 색감과 해상도, 그리고 더 높은 프레임 레이트를 지원한다. 로딩 시간도 단축돼 보다 쾌적한 게임 환경을 제공한다.


희망소비자가격은 8만 4800원이다. 히지만 닌텐도 스위치 소프트웨어를 보유한 유저는 '업그레이드 패스'만 구입해도 닌텐도 스위치2 에디션을 플레이할 수 있다. 업그레이드 패스는 1만 원이다.

한편, 닌텐도 스위치2의 한국 공식 가격 64만 8000원으로 오는 6월 5일 정식 발매한다. 추첨 판매로 진행된다. 응모하기 위해서는 닌텐도 스위치 소프트웨어 플레이 이력과 온라인 유료 서비스 누적 가입 기간 1년 이상인 닌텐도 어카운트가 필요하다.

<저작권자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