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SBS 언론사 이미지

12조 추경 의결…한 대행 "정치적 고려 없이 처리해달라"

SBS 배준우 기자
원문보기

12조 추경 의결…한 대행 "정치적 고려 없이 처리해달라"

속보
MLB 샌디에이고, 송성문 입단 공식 발표…4년 계약 체결
<앵커>

정부가 12조 2천억 원 규모의 추가경정예산안을 의결해서 다음 주 초에 국회에 제출하기로 했습니다.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은 정치적 고려 없이 신속하게 처리해 줄 것을 국회에 호소했습니다.

배준우 기자입니다.

<기자>

정부가 오늘(18일) 오전 임시 국무회의를 열어 12조 2천억 원 규모의 추가경정예산안을 심의, 의결했습니다.

지난 2022년 5월 이후 약 3년 만에 마련된 추경안이자, 대통령 권한대행 체제에서 내놓은 첫 추경안입니다.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은 민생을 제대로 돌보는 건 정부의 기본적 책무라며, 국회의 의견을 최대한 수렴해 이견이 없는 과제 중심으로 추경안을 마련했다고 밝혔습니다.

한 대행은 '골든 타임'을 놓치지 않기 위해 적기에 추경이 투입되는 게 중요하다면서 국회에 신속한 처리를 당부했습니다.

[한덕수/대통령 권한대행 : 일체의 정치적 고려 없이 오직 국민과 국가 경제만을 생각하며 국회에서 대승적으로 논의하시고, 신속하게 처리해 주실 것을 간곡히 호소드립니다.]


앞서 기획재정부는 지난 15일 재난 대응에 약 3조 원, 통상·인공지능 강화에 약 4조 원, 그리고 취약계층 지원에 약 4조 원을 투입하는 등의 추경안을 편성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런 가운데 국민의힘 일각에서 한 대행 대선 차출론이 수그러들지 않고 있어 출마 여부에 대한 한덕수 대행의 명확한 입장 표명이 필요하다는 지적이 이어졌습니다.

민주당 김민석 최고위원은 정부서울청사에서 1인 시위를 열고 한덕수 대행에게 면담을 제안하기도 했는데, 한덕수 대행 측 관계자는 "통상 등 여러 현안과 주요 일정으로 현재로서는 한 대행이 만날 여력이 없다"고 전했습니다.

(영상취재 : 정성화, 영상편집 : 원형희)

배준우 기자 gate@sbs.co.kr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