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ch42 |
다우기술는 자사가 운영하는 이커머스 전문 물류관리시스템(WMS) ‘사방넷 풀필먼트’가 ‘제15회 국제물류산업대전(KOREA MAT 2025)’에 참가한다고 18일 밝혔다.
오는 22일부터 25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열리는 국제물류산업대전은 물류 및 유통 업계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국내 최대 규모의 물류 전문 전시회다. 한국통합물류협회의 주최로 개최되며, 물류 산업의 미래를 이끌 최신 기술과 서비스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자리다.
사방넷 풀필먼트는 이번 전시회에서 실제 창고 운영 환경을 그대로 구현한 체험형 부스를 운영한다. 방문객이 직접 입고, 스캔, 출고에 이르는 전 과정을 체험해 볼 수 있도록 구성할 예정이며, 현장에서는 시스템 시연과 함께 전문 컨설턴트의 맞춤형 솔루션 상담이 이뤄진다. 부스 방문객을 위한 경품 및 특별 혜택도 제공된다.
사방넷 풀필먼트는 쇼핑몰 통합관리 서비스 ‘사방넷’과 완벽 연동되어 650여 개 쇼핑몰 주문을 클릭 한 번으로 수집할 수 있는 WMS다.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없이 입고, 출고, 재고관리 등 물류 전반의 업무를 처리할 수 있으며 기기 제약 없이 언제 어디서나 접속 가능한 높은 접근성도 강점이다. 또한 직관적인 대시보드를 통해 실시간 재고 현황 등 주요 데이터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어 물류 담당자의 작업 효율 향상에도 기여하고 있다.
사방넷 풀필먼트는 소비기한 관리가 중요한 식품 및 화장품 업계에서 활용도가 높으며, 다이소, 오늘의 집 등 다양한 브랜드에서도 도입 사례를 보이고 있다.
정연섭 다우기술 커머스 본부장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물류 전문가들이 직면한 실질적인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맞춤형 솔루션을 선보이고자 한다“며 “창고 운영 효율화와 비용 절감을 고민하는 모든 관계자들이 체험 부스 방문으로 사방넷 풀필먼트만의 차별화된 가치를 직접 경험해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광우 기자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