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한덕수 권한대행 "APEC 정상회의, 한 치 오차도 없도록 만전 기해달라" [TF사진관]

서울맑음 / 25.5 °
더팩트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오른쪽)가 17일 오후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제6차 2025년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준비위원회에 참석해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국무총리실




더팩트

최태원 대한상공회의소 회장(가운데)이 발언을 하고 있다. /국무총리실




[더팩트ㅣ임영무 기자]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가 17일 오후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제6차 2025년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준비위원회에 참석해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더팩트

한덕수 권한대행은 이날 회의에서 "APEC 정상회의 제반 인프라 구축 등에 필요한 물리적 소요시간을 감안하면 이제는 구체적인 계획들을 확정하고 신속하게 집행해야 할 때"라고 말했다.

이어 "APEC 정상회의에서는 세계 무역환경 변화 등과 관련한 다양한 경제 이슈가 다루어질 예정"이라며 "최근 글로벌 경제의 불확실성이 더욱 심화됨에 따라 APEC 정상회의에 대한 국제사회의 관심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더팩트

또한 "오늘 이 자리에 참석한 최태원 대한상의 회장과 ABAC 위원인 이규호 코오롱 부회장께서는 두 가지 경제인 행사를 잘 이끌어 달라"고 당부했다.

더팩트

이와함께 "외교부를 중심으로 관계부처와 지방자치단체 민간이 원팀이 돼 분야별 준비사항을 점검하면서 한 치의 오차도 없도록 만전을 기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darkroom@tf.co.kr

사진영상기획부 photo@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