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더 이상 여행 안 하고 싶다"…기안84, 무슨 일 있었길래

뉴시스 최현호
원문보기
서울맑음 / 10.5 °
[뉴시스] (사진=유튜브 캡처) 2025.4.16 *재판매 및 DB 금지

[뉴시스] (사진=유튜브 캡처) 2025.4.16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최현호 기자 = 웹툰 작가이자 방송인인 기안84가 '태계일주'의 차기 시즌에 대해 다소 부정적인 입장을 내비쳐 눈길을 끌었다.

지난 15일 '태계일주 베이스캠프' 유튜브 채널에는 "뭔 소리야"라는 제목의 영상이 업로드됐다.

해당 영상에서 기안84는 "난 진짜로 이번에 (시즌4) 하고 안 하지 않을까 싶다. 사실 나도 힘들다"고 말해 곧 네팔로 출국을 앞둔 상황에서 회의에 참석한 빠니보틀, 덱스, 이시언을 놀라게 했다.

이시언이 "잘 돼도 시즌5 안 할거야?"라고 묻자, 기안84는 “솔직히 이젠 모르겠다. 난 여행으로 해보고 싶은건 다 했다. 내가 더하고 싶은 건 없다"면서 "난 우유니 사막도 가보고 싶었고, 화장터 가고 싶었고, 물에 사는 사람도 만나보고 싶었고, 다 했다. 버킷리스트 이렇게 다 채운 사람이 어디 있나"라고 말했다.

이시언이 "우린 아직 하고 싶은 게 많은데"라고 아쉬움을 드러내자, 기안84는 "나중에 또 갈 수도 있다. 여러분들의 버킷리스트가 있다면 거기에 편승해보고 싶다"고 말했다.

기안84는 "사실 내가 여행에서 해보고 싶은 건 거의 다 해본 것 같아서 이게 마지막이지 않나 싶다. 그래서 마음이 편하다"라고 덧붙였다.

☞공감언론 뉴시스 wrcmania@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