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국회, 대정부질문 마지막 날…의대정원·연금개혁 공방 예상

연합뉴스 김치연
원문보기

국회, 대정부질문 마지막 날…의대정원·연금개혁 공방 예상

속보
'1명 사망' 종각역 70대 택시기사 긴급체포…모르핀 양성
헌법재판관 지명·이재명 재판 놓고도 충돌
국회 본회의, 정치·외교·통일·안보 분야 대정부질문(서울=연합뉴스) 박동주 기자 = 14일 정치·외교·통일·안보 분야 대정부질문이 진행된 국회 본회의에서 김홍균 외교부 1차관이 더불어민주당 김영배 의원의 질문을 듣고 있다. 2025.4.14 pdj6635@yna.co.kr

국회 본회의, 정치·외교·통일·안보 분야 대정부질문
(서울=연합뉴스) 박동주 기자 = 14일 정치·외교·통일·안보 분야 대정부질문이 진행된 국회 본회의에서 김홍균 외교부 1차관이 더불어민주당 김영배 의원의 질문을 듣고 있다. 2025.4.14 pdj6635@yna.co.kr



(서울=연합뉴스) 김치연 기자 = 국회는 대정부질문 마지막 날인 16일 교육·사회·문화 분야 현안에 대해 질의한다.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힘은 이날 의대 정원 확대, 연금개혁, 근로시간 단축 등과 관련한 질의를 할 것으로 예상된다.

민주당은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가 대통령 몫 헌법재판관 후보자 2명을 지명한 것을 두고 비판을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국민의힘은 민주당 이재명 전 대표의 사법 리스크 등을 거론하며 맞설 전망이다.

한 권한대행은 '대통령 파면 후 권한대행이 대정부질문에 나간 전례가 없다'는 점 등을 들어 이날도 출석하지 않을 예정이다.

chic@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