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일론 머스크 '그록' 메모리 기능 추가 예정…대화 내용 기억한다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일론 머스크 '그록' 메모리 기능 추가 예정…대화 내용 기억한다

속보
쿠팡 법무부사장, '보상쿠폰 사용시 이의제기 제한' 가능성에 "논의 안해"
[AI리포터]
xAI의 그록 AI 챗봇 [사진: 셔터스톡]

xAI의 그록 AI 챗봇 [사진: 셔터스톡]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의 AI 스타트업 xAI의 챗봇 그록에 메모리 기능이 추가될 예정이다.

15일 IT매체 테크레이더에 따르면 엑스(트위터)의 한 사용자가 발견한 바에 따르면 그록 설정에는 '메모리로 개인 설정'이라는 새로운 스위치가 추가될 것으로 보인다.

그록의 메모리 시스템은 아직 개발 중이지만 이미 웹 앱에 적용됐으며, 그록에서 이전 채팅을 참조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한다. 즉 휴가 계획, 시나리오 쓰기 또는 보고 싶은 다큐멘터리 제목을 기억하는 등의 작업을 하고 있을 때 그록이 이를 기억할 수 있다는 얘기다.

또한 그록의 메모리는 사용자가 제어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즉, AI가 기억하는 내용을 관리하고 특정 기억이나 그록이 기억한 모든 내용을 한꺼번에 삭제할 수 있다. 일부 사용자는 이미 메모리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고 보고했지만, 아직 모든 사용자에게 제공되는 것은 아니며, 정확한 출시 일정은 아직 불분명하다.

앞으로 다양한 그록 업그레이드가 예정되어 있으며 그록 3.5가 곧 출시될 예정이다. 그록 4는 연말에 출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