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당선무효 창원시장 임명한 2부시장 사퇴해야"…민주, 1인 시위

연합뉴스 김선경
원문보기

"당선무효 창원시장 임명한 2부시장 사퇴해야"…민주, 1인 시위

속보
안동시 "의성군 산불 발생…길안면 주민들 안전 유의"
1인 시위하는 박해정 창원시의원[민주당 창원시의원단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1인 시위하는 박해정 창원시의원
[민주당 창원시의원단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창원=연합뉴스) 김선경 기자 = 더불어민주당 경남 창원시의원단은 최근 당선무효 확정판결로 직을 상실한 홍남표 전 창원시장이 임명한 제2부시장 등의 사퇴를 촉구하며 1인 시위에 돌입했다고 15일 밝혔다.

민주당은 이날 오전 창원시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홍 전 시장이 당선무효형을 받고 시장직에서 물러난 지 벌써 열흘이 지났다"며 "그러나 여전히 조명래 제2부시장 등 임명직 공무원들은 자리를 지키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시정의 동반자였던 임명직들이 여전히 시정을 좌지우지하는 모습은 시민 상식을 정면으로 거스르는 행위"라며 "홍 전 시장과 시정을 함께했던 2부시장, 감사관, 정무특보는 즉각 사퇴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아울러 임명직 사퇴를 촉구하는 결의문을 채택하기 위한 시의회 임시회 소집이 필요하다는 입장도 밝혔다.

그러면서 이날 오전 시청 정문 앞에서 시작한 사퇴 촉구 1인 시위를 임시회 소집 시까지 당분간 이어가겠다고 덧붙였다,

민주당 측은 "시민의 뜻을 거스르는 권력은 더 이상 정당성을 가질 수 없다"며 "책임 있는 시정을 되찾겠다"고 강조했다.

기자회견하는 민주당 창원시의원단[촬영 김선경]

기자회견하는 민주당 창원시의원단
[촬영 김선경]


ksk@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