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게임톡 언론사 이미지

데스 스트랜딩2, 보스전 스킵 기능 도입

게임톡 김영찬 기자
원문보기

데스 스트랜딩2, 보스전 스킵 기능 도입

속보
U-23 아시안컵 4강전 한국 0-1 일본(전반 종료)

코지마 프로덕션이 개발 중인 PS5 독점 타이틀 '데스 스트랜딩2: 온 더 비치(이하 데스 스트랜딩2)'에 새로운 보스전 스킵 시스템이 도입된다.

12일 히데오 코지마 감독은 일본 TBS 라디오의 'KOJI10' 프로그램에서 신규 시스템을 직접 소개했다. 데스 스트랜딩2에서는 보스전에서 패배하면 '계속하기' 외에 새로운 선택지인 '스킵' 옵션으로 해당 전투를 건너뛰는 기능이 제공된다.

해당 기능은 단순히 보스를 생략하는 데 그치지 않는다. 보스를 스킵해도 이미지와 텍스트로 구성된 비주얼 노벨 형식의 연출을 통해 전투의 흐름과 맥락, 서사를 확인할 수 있다.

전투 중심의 플레이에 익숙하지 않은 유저나 스토리 중심 게임을 선호하는 유저들에게는 반가운 변화다. 단순히 난도를 낮추는 방식이 아니라 핵심 서사를 놓치지 않도록 배려한 설계이기 때문에 누구든 자신에게 맞는 속도로 이야기를 따라갈 수 있다.

다만 해당 시스템이 모든 난이도에서 적용 가능한지는 아직 공식적으로 확인되지 않았다. 보스를 직접 공략해야만 달성할 수 있는 요소가 존재할 수도 있어 기능 활용 여부는 플레이 목적에 따라 달라질 것으로 보인다.

한편, 데스 스트랜딩2: 온 더 비치는 6월 26일 PS5 플랫폼으로 출시한다. 히데오 코지마 감독 설명에 따르면 현재 개발 진척도가 약 95%에 도달했으며, 곧 골드행 및 후속 정보를 공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